패스트캠퍼스 '네카라쿠배 개발자 양성과정' 2기 모집

입력 2021. 5. 13. 12: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 1기 경쟁률 279대 1… 철저한 실무 중심의 코딩 부트캠프형 전일제 개발자 양성 과정
- 실무경력 10년 이상 전문 강사진과 ‘네카라쿠배’ 전·현직 개발자 멘토들이 집중 취업 관리
- 1기보다 최종 선발인원 확대해 더 많은 이들에게 개발자 양성 기회 제공




국내 대표 성인교육 콘텐츠 기업 패스트캠퍼스(대표 이강민)가 ‘네카라쿠배 프론트엔드 취업완성 스쿨’ 2기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네카라쿠배 프론트엔드 취업완성 스쿨’은 장래가 유망한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들을 지원하고자 패스트캠퍼스가 올해 기획한 코딩 부트캠프형 전일제 교육 과정이다. IT 개발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기업인 ‘네카라쿠배’(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 취업을 목표로 실무 중심의 철저한 개발 교육부터 취업 준비까지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지난 1월 모집한 ‘네카라쿠배 프론트엔드 취업완성 스쿨’ 1기는 단 15명만 선발하는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4,185명이 지원하면서 279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최근 개발자 수요 폭증으로 많은 기업들이 높은 연봉과 좋은 처우를 내세워 개발자 인력 채용에 힘쓰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몰린 결과로 분석된다.

이처럼 높았던 1기의 인기에 힘입어 2기는 더 많은 이들이 선발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종 선발 인원을 20명으로 확충했다. 선발과정 내 1차 역량 테스트도 서류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서류 제출과 함께 응시할 수 있도록 해 보다 많은 지원자들이 역량 테스트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해당 테스트에서는 패스트캠퍼스에서 유료로 판매 중인 강의도 학습용으로 무상 제공해 2기 지원자라면 누구나 HTML/CSS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이번 네카라쿠배 개발자 취업교육 과정뿐 아니라 다양한 실무교육 코스를 체계적으로 진행해온 패스트캠퍼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그래밍,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파이낸스, 비즈니스, 외국어 등 성인 실무 교육 전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패스트캠퍼스는 모든 강의를 기획할 때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프로덕트 매니저가 강사 채용부터 커리큘럼 구성까지 철저하게 실무중심으로 구성한다. 네카라쿠배 개발자 취업 교육 과정도 패스트캠퍼스에서 최장기간 강의를 진행한 프론트엔드 개발 10년 이상 전문가들로 강사진이 꾸려졌고 네카라쿠배 전·현직 개발자가 멘토로 6개월 교육생들과 함께하며 취업을 돕는다.

이강민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네카라쿠배 개발자 취업 교육 과정은 지난 7년 동안 패스트캠퍼스가 쌓아온 코딩 교육 노하우와 최고의 강사진을 바탕으로 조건 없이 취업 준비생들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성인 실무교육 대표 기업으로서 취업 준비생들과 현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