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수, 양지은 울린 응원.."세상에 내놓고 싶은 가수"

정병근 2021. 5. 13. 14: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영수 프로듀서가 '미스트롯2' 진 양지은의 데뷔를 축하하고 응원했다.

우선 조영수는 데뷔를 앞두고 있는 양지은에 대해 "축하하고 응원하는 마음이 크다. 내가 쓴 곡이 양지은의 대표곡이 될 수 있도록 희망과 포부를 갖고 '사는 맛' 녹음 작업을 하고 있다"고 소감과 곡 작업 진행 상황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영수가 데뷔를 앞둔 '미스트롯2' 양지은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린브랜딩 제공

14일 오후 6시 데뷔곡 '사는 맛' 발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조영수 프로듀서가 '미스트롯2' 진 양지은의 데뷔를 축하하고 응원했다.

양지은 소속사 린브랜딩은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양지은, 조영수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뷰는 양지은이 조영수에게 자신의 정식 데뷔곡 '사는 맛'을 선물 받고 처음 녹음하는 자리에서 진행됐다. 양지은은 MC이자 리포터로 변신해 한껏 들뜨고 밝은 모습을 보이며 조영수에게 다양한 질문을 했고 조영수는 진심을 담아 답했다.

우선 조영수는 데뷔를 앞두고 있는 양지은에 대해 "축하하고 응원하는 마음이 크다. 내가 쓴 곡이 양지은의 대표곡이 될 수 있도록 희망과 포부를 갖고 '사는 맛' 녹음 작업을 하고 있다"고 소감과 곡 작업 진행 상황을 전했다.

이어 양지은이 '미스트롯2' 진으로 최종 선발되었을 당시 어떤 기분이었냐는 질문에 "양지은이 '미스트롯2' 진까지 쉽게 올라오지 않았다. 중간에 탈락도 했고 극적으로 추가 합격해서 한 단계 한 단계 올라오는 것을 보면서 '인간승리' 같았다"며 "'멋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울컥하는 느낌도 있었다"고 말했고 양지은은 이 말에 감동했다.

특히 양지은을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이라고 평한 조영수는 "이선희와 같이 힘 있고 거칠지만 섬세한 면도 있다. 작곡가로서 욕심이 생겼다. 섬세하고 멋있는 보컬리스트로 세상에 내놓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호평했다

더불어 조영수는 '사는 맛'에 대해 "힘이 나면서도 마음이 뭉클하고 응어리가 풀어지는 노래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해 양지은을 다시 한 번 울컥하게 만들었다. 실제로 양지은은 조영수와의 만남에서 '사는 맛'의 진심 어린 멜로디와 가사를 처음 들은 후 폭풍 눈물을 흘렸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조영수는 "신인으로서 여러 일을 겪어 나갈 텐데 10년, 20년 뒤에는 '미스트롯2' 진 양지은이 아니라 이선희, 양희은처럼 노래 잘하는 여자 가수를 꼽았을 때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가수가 됐으면 좋겠다"고 진심 가득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조영수가 양지은을 위해 작업한 특별 맞춤 곡 '사는 맛'은 양지은의 전매특허라 평가 받는 한 서린 목소리와 묵직하고 진정성 넘치는 보컬이 담겨 깊고 진한 울림을 선사하는 곡이다. 오는 14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