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베이시스트 제이윤, 자택서 사망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입력 2021. 5. 13. 20:38 수정 2021. 5. 13. 20: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제이윤 SNS 캡처


그룹 엠씨더맥스 멤버 제이윤(본명 윤재웅·39)이 13일 세상을 떠났다.

경찰에 따르면 제이윤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소속사 측에서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은 이미 숨진 상태인 제이윤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타살 혐의점은 보이지 않는다”며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라고 했다.

소속사 325이엔씨는 이날 사망을 알리며 “제이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너무나도 비통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갑작스러운 비보에 엠씨더맥스 멤버들과 임직원 모두 큰 슬픔 속에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며 “제이윤이 편안히 쉴 수 있도록 고인의 명복을 빌어 달라”고 전했다.

제이윤은 2000년 밴드 문차일드로 데뷔했으며 팀에서 바이올린과 베이스를 연주했다.

문차일드는 2002년부터 엠씨더맥스로 팀명을 바꿔 활동했고 ‘어디에도’, ‘잠시만 안녕’, ‘사랑의 시’ 등 감성적인 록발라드로 인기를 얻었다.

밴드는 데뷔 20주년(2020년)을 맞아 최근 기념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다.

제이윤은 엠씨더맥스 곡들을 작곡하기도 했고 인피니트 등 K팝 아이돌그룹들 작곡가로도 활동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