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63호→유명가수, 다음 수식어는 대중에 맡길게요!" [인터뷰 ③]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2021. 5. 14. 0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사진 제공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가수 이무진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가수 생활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이무진은 14일 신곡 ‘신호등’을 발매한다. 2000년생으로 성인 중 가장 어린 축에 속 하는 그의 현재 상황을 보여주는 곡이다.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 출연 이후 처음 발매하는 음원이자, 지난 2018년 발매한 ‘산책’ 이후 약 3년 만에 공개하는 신곡으로 큰 기대를 모은다.

‘싱어게인’을 통해 ‘63’호에서 ‘가수 이무진’로 거듭났다. ‘신호등’으로 첫 발을 내딛은 길에서 또 어떤 수식어를 얻게 될까. 이무진은 스포츠경향과 진행한 서면 인터뷰를 통해 “항상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음악을 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음, 수식어요? ‘가요계 심신안정제’나 ‘가요계 어머니품’ 어떨까요? 제가 센스가 없어서 정확한 수식어는 나중에 대중 분들께 맡기고 싶네요. 어떤 장르, 어떤 템포, 어떤 리듬, 어떤 음계를 사용하여 곡을 만들게 되더라도 항상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편한 음악을 하고자 합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그에 맞는 수식어가 붙게 되지 않을까요? 최선을 다 해서 좋은 음악 많이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저의 활동 많이 지켜봐주시고 사랑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저를 항상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