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북 3종 출시.."전작보다 사전판매량 3배↑"

채새롬 입력 2021. 5. 14.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시리즈 3종을 14일 정식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진행된 갤럭시북 프로 시리즈의 사전 판매 결과, 국내 노트북 시장 성수기가 아님에도 전작 사전 판매량 대비 약 3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9시부터 삼성 코리아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라이브 퀴즈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시 기념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갤럭시 북 스튜디오' 운영
갤럭시북 스튜디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는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시리즈 3종을 14일 정식 출시했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컴포트 디스플레이·듀얼 SSD·풀 포트를 지원하는 '갤럭시 북'까지 모두 3종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와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 제공하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를 '갤럭시 북' 시리즈에도 5월 말부터 지원한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사양에 따라 181만~274만원, 갤럭시 북 프로는 사양에 따라 130만~251만원, 갤럭시북은 사양에 따라 97만~165만원이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진행된 갤럭시북 프로 시리즈의 사전 판매 결과, 국내 노트북 시장 성수기가 아님에도 전작 사전 판매량 대비 약 3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6월 30일까지 갤럭시 북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컴 삼성 오피스팩, 곰캠 프로 & 곰 믹스프로 3개월 이용권, '삼성에듀' 최대 1년 무료 수강권,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 '폴인' 100일 이용권 '시즌' 90일 무료 체험권 등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호텔 신라의 피트니스 트레이너와 함께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삼성 홈 피트니스' 베이직 3개월 이용권(5월말 출시 예정), '멜론' 3개월 이용권을 추가로 준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9시부터 삼성 코리아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라이브 퀴즈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한다.

힙합 뮤지션 '그레이'와 그룹 마마무 '솔라' 등 연예인과 크리에이터가 출연해 갤럭시 북 시리즈를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7월 말까지 전국 64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 북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에서 '갤럭시 북'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 간 연결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한국을 비롯한 미국·영국·독일 등에서도 이날 갤럭시 북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srchae@yna.co.kr

☞ 배우 채민서 '네번째 음주운전'…왜 집행유예?
☞ 엠씨더맥스 제이윤 자택서 사망…국과수 부검할듯
☞ '평양살이 2년' 영국여성이 경험한 북한 보통 사람
☞ '여성 경찰 50% 채용 할당제' 이곳, 남성 역차별 논란
☞ "내 아들 죽었는데 모두 무죄?" 하천서 숨진 20대 부친 청원
☞ 보아 오빠 권순욱 복막암 4기…"죽고 싶은 마음 없어"
☞ 해리 왕자 "영국 왕실 생활은 트루먼쇼에 동물원…"
☞ '경찰에 신고도 했었는데'…조현병 아들에 살해된 60대
☞ 여중생 성관계후 살해…복역중 무기수에 전자발찌?
☞ 빌 게이츠, 골프 친구에 "사랑없는 결혼 생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