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북·프로·프로360' 3종 정식 출시

최은수 2021. 5. 14. 10: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기기 간 강력한 연결성 제공
'갤럭시 북 프로'시리즈,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최상의 사용성
한국 외 미국·영국·독일 등 14일 정식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북' 시리즈 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노트북 신작 '갤럭시 북' 시리즈 3종을 한국을 비롯해 미국·영국·독일 등에서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컴포트 디스플레이·듀얼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풀 포트를 지원하는 '갤럭시 북'까지 모두 3종이다.


◆ '갤럭시 북' 시리즈 중심 갤럭시 기기 간 강력한 연결성 제공


'갤럭시 북' 시리즈는 스마트폰·태블릿·웨어러블 등 다양한 갤럭시 기기들과 쉽고 빠르게 연동되는 게 특징이다.


▲네트워크 연결이나 계정 로그인 없이도 빠르고 간편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퀵 쉐어'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갤럭시 북'에서 바로 확인하고 편집까지 가능한 '삼성 갤러리' ▲'갤럭시 북'의 화면을 최신 태블릿에 복제 혹은 확장해 듀얼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 ▲'갤럭시 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앱을 최대 5개까지 노트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휴대폰' 등을 지원한다.


또한, 노트북 최초로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를 지원해 이전 노트북의 파일이나 앱, 환경설정 등을 새로운 '갤럭시 북'에 빠르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와 갤럭시 모바일 기기에 제공하던 채널형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를 '갤럭시 북' 시리즈에도 5월 말부터 지원 예정이다. 영화·예능·뉴스·스포츠·어린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 프로360 15.6인치, 미스틱 네이비 색상 이미지.ⓒ삼성전자


◆ 압도적인 휴대성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다 선명한 화질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의 눈까지 보호해준다.


앞서 삼성전자가 지난 4월29일부터 5월10일간 진행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사전 판매 결과, 국내 노트북 시장의 성수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난 12월 진행된 전작 사전 판매(플렉스2 & 이온2 대상) 대비 약 3배 많았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360도 회전이 가능해 완전히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S펜'은 기존 대비 2.5배 두꺼워지고 1.4배 길어진 디자인으로 실제 펜 같은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별도로 충전할 필요도 없어 더욱 편리하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5.6인치와 13.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81만~274만원이다.


'갤럭시 북 프로'는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으로 비교 불가한 휴대성이 강점이다. 13.3인치 모델은 두께 11.2밀리미터(mm)에 무게 868그램(g)으로 역대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15.6인치와 13.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블루',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130만~251만원이다.


'갤럭시 북'은 기존 모델 대비 두께와 무게를 각각 약 18%, 약 14% 줄여 슬림 메탈 디자인을 완성했다. 15.6인치의 컴포트 디스플레이는 빛의 반사를 최소화하는 안티글래어를 적용해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170도 넓은 시야각을 지원해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 미스틱 블루 색상 이미지.ⓒ삼성전자

'갤럭시 북'은 '미스틱 블루', '미스틱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97만~165만원이다.


'갤럭시 북 프로'와 '갤럭시 북' LTE 지원 모델은 오는 2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북' 시리즈는 삼성전자 홈페이지, 쿠팡, 위메프 등 온라인 오픈 마켓과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6월 30일까지 '갤럭시 북'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북' 시리즈 정식 출시를 기념해 14일 저녁 9시부터 라이브 퀴즈쇼 '갤럭시 라이브 퀴즈쇼'(갤라쇼)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북' 시리즈는 강력한 연결성과 휴대성을 바탕으로 완벽한 갤럭시 연결성을 구축했다"며, "갤라쇼부터 '갤럭시 북 스튜디오'까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북' 시리즈만의 새로운 혁신을 체험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일상의 자유로움을 직접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