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식] 프랑스 난민캠프 이야기 다룬 연극 '더 정글'

임동근 2021. 5. 14. 1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단 ETS는 제42회 서울연극제 공식 참가작으로 '더 정글'을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무대에 올린다고 13일 밝혔다.

작품은 2016년 실제로 있었던 프랑스 칼레의 난민캠프를 소재로, 칼레에서 영국으로 밀입국하려는 난민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자본2'는 드림플레이가 2018년 공연한 '자본1: 위 아 더 99%!'에 이어 3년 만에 선보이는 자본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금융자본이 불러온 경제 불평등..'자본2'
무대에 오르는 안보윤 작가의 소설..'순환의 법칙'
시인 이상의 '오감도' 소재 뮤지컬 '스모크' 온라인 상영
[극단 ET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 프랑스 난민캠프 이야기 다룬 연극 '더 정글' = 프랑스 칼레의 난민캠프에서 2년간 생활한 경험을 바탕으로 난민들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더 정글'(THE JUNGLE)이 재연된다.

극단 ETS는 제42회 서울연극제 공식 참가작으로 '더 정글'을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무대에 올린다고 13일 밝혔다.

작품은 2016년 실제로 있었던 프랑스 칼레의 난민캠프를 소재로, 칼레에서 영국으로 밀입국하려는 난민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9개국에서 온 다양한 인물들의 난민캠프에서의 생활과 희망, 캠프 철거 과정, 난민들의 공존 이야기가 밀도 있게 전개된다.

또 고통스러운 과거를 딛고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사람들, 그들이 마주한 배척과 경계의 역사, 일관성 없고 부조리한 유럽의 난민 정책에 대해 다룬다.

[극단 드림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글로벌 금융자본이 불러온 경제 불평등…연극 '자본2' = 극단 드림플레이는 연극 '자본2 : 어디에나 어디에도'를 오는 20일부터 6월 6일까지 대학로 선돌극장에서 공연한다고 14일 밝혔다.

'자본2'는 드림플레이가 2018년 공연한 '자본1: 위 아 더 99%!'에 이어 3년 만에 선보이는 자본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이다. 조세회피처를 드나드는 글로벌 금융자본의 비밀을 '다큐 드라마' 형식으로 보여준다.

작품은 국제탐사보도 저널리스트들이 1% 슈퍼리치와 자산관리사의 은밀한 거래를 파헤치는 과정을 그리면서 글로벌 금융자본이 불러온 경제적 불평등을 고발한다.

[극단 키르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무대에 오르는 안보윤 작가의 소설…연극 '순환의 법칙' = 안보윤 작가의 소설 '순환의 법칙'이 연극 무대에 오른다.

극단 키르코스는 연극 '순환의 법칙'을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안보윤 작가의 '소년 7의 고백'(2018)에 수록된 동명 단편소설이 원작으로, 우리의 세계를 불행이 순환하는 일그러진 사회로 묘사한다.

극 중 인물들은 자신의 삶을 불행의 순환에서 건져내기 위해 타인의 삶을 불행에 빠뜨리고 이로 인해 가해자와 피해자가 뒤바뀌게 된다.

연극 '모지리들', '1인용 식탁', '닫힌 방' 등을 연출한 최호영이 각색과 연출을 맡았다. 조혜안·신진호·유민경·안현정·이현석·박민재 배우가 출연한다.

뮤지컬 '스모크' 공연 사진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시인 이상의 '오감도' 소재 뮤지컬 '스모크' 온라인 상영 =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는 지난 3월 막을 내린 뮤지컬 '스모크'를 오는 23일과 24일 오후 8시에 네이버TV 후원 라이브를 통해 유료 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제작사에 따르면 영상은 카메라 8대를 동원해 배우들의 표정과 표현, 무대의 생동감과 현장감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작품은 '초'(超), '해'(海), '홍'(紅) 세 명의 인물을 통해 시대를 앞서간 이상의 천재성과 식민지 조국에서 살았던 예술가의 절망과 염원, 희망을 그린다.

관람권은 1만5천원으로 네이버TV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31일 오후 8시에는 공연영상전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스테이지엑스(STAGE X)를 통해 상영된다. 관람권은 2만2천원으로 인터파크, 스테이지엑스 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dklim@yna.co.kr

☞ 배우 채민서 '네번째 음주운전'…왜 집행유예?
☞ 엠씨더맥스 제이윤 자택서 사망…국과수 부검할듯
☞ '평양살이 2년' 영국여성이 경험한 북한 보통 사람
☞ '여성 경찰 50% 채용 할당제' 이곳, 남성 역차별 논란
☞ "내 아들 죽었는데 모두 무죄?" 하천서 숨진 20대 부친 청원
☞ 보아 오빠 권순욱 복막암 4기…"죽고 싶은 마음 없어"
☞ 해리 왕자 "영국 왕실 생활은 트루먼쇼에 동물원…"
☞ '경찰에 신고도 했었는데'…조현병 아들에 살해된 60대
☞ 여중생 성관계후 살해…복역중 무기수에 전자발찌?
☞ 빌 게이츠, 골프 친구에 "사랑없는 결혼 생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