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연합뉴스

이원다이애그노믹스, 파키스탄서 산전검사 서비스 시작

계승현 입력 2021. 05. 14. 10:17 수정 2021. 05. 14. 10:18

기사 도구 모음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산전검사 서비스 '나이스'를 파키스탄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이스 검사는 산모의 혈액에 있는 태아의 DNA를 분석해 태아 염색체 수 이상으로 발생하는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파타후증후군, 성염색체 이상 등을 검사하는 서비스다.

이후 신생아 희귀질환 유전자 검사 '베베진' 등 기술을 현지 거점병원 중심으로 이전하고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플랫폼 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연합뉴스) 계승현 기자 =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산전검사 서비스 '나이스'를 파키스탄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이스 검사는 산모의 혈액에 있는 태아의 DNA를 분석해 태아 염색체 수 이상으로 발생하는 다운증후군, 에드워드증후군, 파타후증후군, 성염색체 이상 등을 검사하는 서비스다.

임신 초기인 10주 차부터 검사가 가능하며, 산모의 배를 바늘로 직접 찌르지 않고도 검사할 수 있는 비침습 방식이다. 산모의 혈액만 채집하기 때문에 유산이나 양수파열 등의 위험성이 없다. 결과는 7∼10일 후에 확인할 수 있다.

EDGC [EDGC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EDGC는 파키스탄 정밀의료 그룹인 써지메드 병원(Surgimed Hospital)에서 나이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후 신생아 희귀질환 유전자 검사 '베베진' 등 기술을 현지 거점병원 중심으로 이전하고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플랫폼 서비스도 확대할 계획이다.

EDGC에 따르면 써지메드 병원은 파키스탄 라호르에 있는 종합병원이며, 써지메드 연구소는 코로나19,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인간백혈구항원(HLA), 유전질환 등을 연구한다.

ke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