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리뷰] '오! 주인님' 0%대 시청률, MBC 드라마에 울린 경종

오지원 2021. 5. 14. 10: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 주인님'이 쓸쓸히 막을 내렸다.

첫 방송 전 '오! 주인님'은 MBC 드라마국이 오랜만에 내놓은 미니시리즈로 기대를 모았다.

'오! 주인님'의 아쉬운 성적표는 올해 첫 MBC 수목드라마라는 점에서 MBC에 더욱 뼈아프다.

'오! 주인님'을 시작으로 '목표가 생겼다' '미치지 않고서야' '검은 태양' '옷소매 붉은 끝동' 등이 올해 MBC 수목드라마 라인업에 편성돼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 주인님'이 쓸쓸히 막을 내렸다. 이민기와 나나의 극 중 사랑은 아름다웠지만, MBC 미니시리즈로서는 끝까지 아쉬운 성적표를 남겼다.

13일 밤 MBC 수목드라마 '오! 주인님' 최종회가 방송됐다.

한비수(이민기)와 오주인(나나)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서로를 사랑했다. 한비수는 그의 친아버지였던 화이트맨이 바란대로 오주인에게 사랑을 충분히 전했고, 화이트맨이 선물한 49일이 끝난 후 사라졌다. 이후 오주인은 최고의 로코퀸 배우로 활약을 이어갔고, 과거 한비수가 자신에게 쓴 편지를 뒤늦게 받고 한비수를 떠올렸다.

첫 방송 전 '오! 주인님'은 MBC 드라마국이 오랜만에 내놓은 미니시리즈로 기대를 모았다. 일찍이 MBC는 올해 월화드라마 폐지를 선언했고, 수목드라마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오! 주인님'은 이러한 방향성이 공개된 후 처음 편성된 수목드라마이자, 평일 미니시리즈였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이후 약 두 달 만에 편성된 차기작이기도 했다.

이런 당찬 시작이 무색하게 '오! 주인님'의 성적표는 처참했다. 2.6%로 시작된 '오! 주인님'의 시청률은 줄곧 하락세를 그리며 5회 만에 1%대를 기록했다. 결국 지난달 29일 방송된 12회는 1부가 0.9%대의 시청률을 기록, 0%대 시청률에 진입하는 굴욕을 맛봤다. 시청률 부진을 탈피하지 못한 '오! 주인님'은 최종회 1부 1.6%, 2부 1.7%로 아쉽게 끝을 맺었다.

극과 극의 성향인 남녀가 만나 티격태격하다가 한 집에 살면서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리고자 했던 '오! 주인님'은 통통 튀는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 첫 발을 내디뎠다. 그러나 주인공들의 로맨스를 둘러싼 슬픈 운명, 끝이 정해져 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중반부터는 눈물 짓는 애틋한 감정이 주를 이루는 감성 로맨스로 변모했다. 이 지점이 '오! 주인님'이 내세운 차별점일지 모르겠으나, 이는 인기 로맨틱 코미디가 넘치는 요즘 콘텐츠 시장에서 강력한 무기가 되지 못 했다.

'오! 주인님'의 아쉬운 성적표는 올해 첫 MBC 수목드라마라는 점에서 MBC에 더욱 뼈아프다. '오! 주인님'을 시작으로 '목표가 생겼다' '미치지 않고서야' '검은 태양' '옷소매 붉은 끝동' 등이 올해 MBC 수목드라마 라인업에 편성돼있다. 배우 문소리, 남궁민 등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까지 예고돼 후속작들에 대한 기대 역시 높은 상황. 이 당찬 라인업의 시작이 부진했던 만큼, MBC 드라마국에는 아쉬움이 크다.

YTN star 오지원 기자 (bluejiwon@ytnplus.co.kr)

[사진제공 = MBC]

* YTN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의 학교폭력 피해 사례를 제보 받습니다.

현재까지 학교폭력 의혹으로 나온 스타들 관련 제보 및 다른 스타들 제보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 winter@ytnplus.co.kr

YTN STAR 학교폭력 피해 제보 1대 1 오픈 채팅 카톡방(https://open.kakao.com/o/sjLdnJYc)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