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원 "'빈센조' 새로운 캐릭터 준 고마운 작품" [인터뷰 ③]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입력 2021. 5. 14. 1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배우 서진원, 사진제공|탄엔터테인먼트


배우 서진원이 케이블채널 tvN 주말극 ‘빈센조’에 고마운 마음을 표시했다.

서진원은 최근 ‘스포츠경향’과 인터뷰에서 “‘빈센조’는 새로운 캐릭터를 내 마음에 장착할 수 있었던 고마운 작품”이라고 밝혔다.

그는 “사랑받는 드라마에 출연했다는 뿌듯한 마음, 그리고 좋은 감독과 작가, 배우들이 만든 좋은 작품 안에 내가 포함돼 행복하다는 느낌이 공존한다”며 “특히 감독이 배우들에게 많이 호응해주고, 아닌 건 아니라고 정확하게 맺고 끊는 현장이라 배우들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살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빈센조’로 마음가짐이 달라졌냐고 묻자 “배우는 항상 ‘제로베이스’여야 한다. 한 작품 잘 됐으니 다른 것도 들어올 거란 기대보다는 한발 한발 계속 나아갈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할 뿐”이라며 “지금을 충실히 살아가야 한다는 마음으로 많이 바뀌었다”고 답했다.

또한 “예전엔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다니면서 다음 작품을 갈구했다면, 이젠 사람을 많이 만나긴 하되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대본을 보면서 마음을 다잡으려고 한다”며 “이번에도 ‘황진태’ 역을 가슴에 고이 묻어놓고, 포기하지 않은 채 묵묵히 걸어가려 한다”고 설명했다.

서진원은 ‘빈센조’에서 황진태 지검장으로 분해 감초 구실을 했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