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장소 금주구역 지정..서울시 토론회 등 의견수렴

예병정 입력 2021. 5. 14. 11:23 수정 2021. 5. 14. 11: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강공원 등 공공장소를 '금주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된 가운데 서울시가 관련 토론회 등을 열고 의견 수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박 국장은 "한강공원 금주구역 지정할 경우 토론회, 공청회 통해 충분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이 같은 과정 통해 전반적 검토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한강공원 등 공공장소를 '금주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된 가운데 서울시가 관련 토론회 등을 열고 의견 수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14일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온라인 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박 국장은 "한강공원 금주구역 지정할 경우 토론회, 공청회 통해 충분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이 같은 과정 통해 전반적 검토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지난 2017년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만든 바 있다. 서울시장이 도시공원이나 놀이터 등을 '음주 청정 지역'으로 지정해 위반시 1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지만, 한강공원은 제외된 바 있다. 그렇지만 다음달 30일부터 시행되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에 따라 지자체가 공공장소를 금주구역으로 지정하고 위반시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게 됐다.

박 국장은 "공공장소를 금주구역으로 지정하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이 다음달 30일부터 시행된다"며 "음주 폐해나 시민 건강 등 법 개정 취지에 맞춰 전반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