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경향]
10CM(십센치)가 음원 발매 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13일 발매된 10CM(십센치)의 새 싱글 ‘서울의 잠 못 이루는 밤 (feat. 이수현)’이 발매 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지니 뮤직 2위 등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새 싱글 ‘서울의 ‘잠 못 이루는 밤’은 AKMU 이수현이 피쳐링으로 참여했으며 도시의 밤이 주는 아름다움과 쓸쓸함을 담은 감성적인 곡이다. 코로나로 인해 서로 만나지 못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대변하며 안부를 묻는 듯한 애틋한 감성의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인다. 음원 공개 후 네티즌들은 “뭘 불러도 좋은 조합”, “음색 천재들의 역대급 콜라보”라는 반응을 보이는 등 이번 신곡에 대한 감탄 섞인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앨범 커버 제작에 참여한 290만 구독자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나고가 발매와 동시에 앨범 커버 작업기를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작업기 영상 속 나레이션으로 참여한 10CM (십센치) 권정열은 “익숙한 듯 익숙해질 수 없는 이 도시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고 위로하는 이야기를 이 노래에 담고 싶었다”고 밝혔다.
10CM(십센치)는 이 외에도 손글씨 크리에이터 ‘나인’, 인테리어 및 브랜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예진문’ 등 다양한 분야의 작업자들과의 협업으로 눈길을 끌었다.
김선희 온라인기자 hanonly@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스포츠경향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단독] ‘손흥민 부친’ 손웅정 “삼류선수였던 나, 그래서 아들 정반대로 가르쳤다”
- 김새론, 음주운전 사고 적발…“비틀거리며 운전”
- 가정폭력 의심받는 조민아, 돌연 커피홍보
- 병무청장, 방탄소년단 병역특례에 “공정성이 화두”
- [단독]엔하이픈 관계자, 여성팬 폭행 논란
- 제시카, 타일러권 구연인과 걸그룹 데뷔경쟁
- 박한별, 남편 논란 후 3년만에 SNS 재개…제주살이 근황
- 던밀스 아내 “뱃사공 몰카 피해자는 사실 나”
- 송중기, 김태리 브이로그 시청…김태리, ‘승리호’ 때 선물받은 딸기 잠옷 입고 잠들어
- 르세르팜 김가람 ‘학교폭력 가해자’?…소속사 “김가람, 피해자” 입장
해당 기사의 댓글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