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령탑도 칭찬한 호수비, 정주현 "무조건 홈 승부 생각"

조은혜 2021. 5. 15. 0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 정주현이 멋진 호수비로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이날 5회초 수비부터 교체 투입된 정주현은 5회 실점을 막는 캐치와 9회 경기를 끝내는 홈 송구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류지현 감독도 "정주현의 결정적인 두 차례 호수비로 승리를 이끌 수 있었다"고 박수를 보냈다.

경기 후 정주현은 공격과 수비 중 어떤 부분이 더 기분 좋았냐는 질문에 "무조건 수비"라고 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잠실, 조은혜 기자] LG 트윈스 정주현이 멋진 호수비로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승부를 결정지은 수비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LG는 1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과의 홈경기에서 4-3으로 승리했다. 이날 5회초 수비부터 교체 투입된 정주현은 5회 실점을 막는 캐치와 9회 경기를 끝내는 홈 송구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류지현 감독도 "정주현의 결정적인 두 차례 호수비로 승리를 이끌 수 있었다"고 박수를 보냈다.

5회초 1사 2·3루 위기, 정주현은 외야로 빠질 법 했던 구자욱의 타구를 몸을 날려 낚아채 직선타 처리했다. 공이 빠졌다면 이날 경기 흐름을 어떻게 될 지 몰랐다. 그리고 4-3, 여전히 한 점 차던 9회초 2사 1루 상황에서는 박해민의 2루타 타구를 잡은 홍창기의 송구를 연결 받아 홈으로 뿌렸고, 주자 김상수를 잡으면서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경기 후 정주현은 공격과 수비 중 어떤 부분이 더 기분 좋았냐는 질문에 "무조건 수비"라고 답했다. 그는 5회 구자욱을 직선타 처리한 '슈퍼 캐치'에 대해 "원래 위치보다 앞쪽으로 나와서 수비를 했는데, 운이 따랐던 것 같다"고 얘기했다. 9회 홈 송구에 대해서는 "맞는 순간 무조건 홈을 선택할 생각이었다. 삼성도 홈 승부를 생각했을 것"이라며 "노바운드로 가게끔 노력을 했다"고 돌아봤다.

팬들과의 단상 인터뷰에서 "선발이 아니었기 때문에 부담은 없었다"고 말하기도 했던 정주현은 "타격이 업다운이 있는데, 지금은 내려가는 시기인 것 같다. 그래서 방망이를 짧게 잡고 컨택트 위주로 타격하려고 했다"며 구자욱의 실수로 만든 3루타에 "속으로 제발, 제발이라고 외쳤다"고 웃었다.

그는 "방망이가 안 맞다보니까 팀에 도움이 안 되는 것 같아서 감독님이나 코치님들께 죄송한 마음이 컸다. 오늘처럼 뒤에 나가서라도 집중하려고 한다"며 "타격이 떨어지긴 했지만 끌어올리려고 하고 있다. 잘 될거라고 믿는다"고 기대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