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의 한 마디 떠올린 이재명 "재명아, 너는 가능성 있어"

김나경 2021. 5. 15.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스승의 날을 맞아 은사의 '따뜻한 말 한 마디'를 떠올렸다.

이 지사는 "재명아 너는 가능성이 있어", "너는 다른 놈이다. 널 믿어라"라고 했던 은사의 말을 회상하며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했다.

이 지사는 15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스승의 날을 맞아 이 땅의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코로나 상황에도 선생님들 고군분투,
따뜻한 마음 주고 받는 스승의 날 되길 바라"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스승의 날을 맞아 은사의 '따뜻한 말 한 마디'를 떠올렸다. 이 지사는 "재명아 너는 가능성이 있어", "너는 다른 놈이다. 널 믿어라"라고 했던 은사의 말을 회상하며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했다.

이 지사는 15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스승의 날을 맞아 이 땅의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방역으로 인한 새로운 교육 환경에도 불구하고 선생님들이 학교·유치원·어린이집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며, "한 명의 아이도 포기 않는 선생님들의 그 헌신이 있었기에 K방역도 여기까지 올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검정고시를 공부하던 시절 은사를 떠올리며 관련 일화를 소개했다. 이 지사는 "검정고시 공부하던 시절 무료로 단과반에 다니게 해 주신 성남의 성일학원 김창구 선생님, 돈이 없어 더 못 다닌다고 하자 흔쾌히 제 동생까지 무료로 다니게 해주셨다"고 했다.

특히 이 지사는 "선생님이 주신 것은 무료 학원비만이 아니었다"며 "가장 생경했던 것은 기름밥 먹던 가난한 소년이 사회에서 받아본 적 없던 따뜻한 눈빛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은사가 "재명아 너는 가능성이 있어", "너는 다른 놈이다. 널 믿어라"라며 격려했던 것을 두고 "무심한 듯 던지는 말씀마다 내심 제가 뭐라도 된 양 마음이 화사해졌다"고 떠올렸다.

이 지사를 은사의 격려를 통해 얻은 가장 큰 가르침은 '그 사소해 보이는 애정이 타인의 마음을 얼마나 환하게 할 수 있는지 알게 된 것'이라며 "이따금 선생님을 떠올리다가 '나도 누군가에게는 그런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 지사는 세상을 조금 더 일찍 산 자로서 미래 세대에게 느끼는 책임감, 그 마음이 전해져 서로 존중하고 따르는 마음은 '정신 없이 바뀌는 세상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들'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 따뜻함을 주고 받는 스승의 날이 되었으면 한다. 하늘에 계신 김창구 선생님, 늘 감사하고 그립다"고 적었다.

#이재명 #경기도 #대권주자 #스승의날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