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쑥스러워한 류지현 감독 "나는 스승보다는 야구 선배" [스경X현장]

잠실 | 김하진 기자 hjkim@kyunghyang.com 2021. 5. 15. 15: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류지현 LG 감독. 연합뉴스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삼성과 LG의 경기는 5월15일 스승의 날이다.

각 구장에서는 선수들이 ‘스승’인 감독에게 선물을 했다. 이날 오후 2시에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 한화의 경기를 앞두고 한화 선수들은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에게 ‘스승의 은혜’ 노래를 불렀다. 키움도 경기 전 라커룸에서 홍원기 감독과 코치들에게 직접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시즌부터 LG의 지휘봉을 잡은 류지현 감독도 ‘제자’이자 후배들에게 경기 전에 선물을 받았다. 선수들이 모아서 마련한 상품권을 선물로 받았다.

평소 생일도 잘 안 챙기던 류 감독은 이런 선물을 받고나서 쑥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류 감독은 “내가 LG 출신이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나는 ‘스승’이라기보다는 ‘선배’에 가까운 부분이 많다”며 “선수들에게 고맙고 앞으로도 좋은 스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수단 선물에 보답하는 의미로 커피를 돌렸다. 류 감독은 “개인적으로는 생일도 제대로 안 챙기고 안 좋아한다”며 멋쩍은 웃음을 지어보였다.

잠실 | 김하진 기자 hjki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