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물 국숫집 됐다"..하얀트리, 게장집 문 닫게 하더니 또 논란

류원혜 기자 2021. 5. 24.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식을 재사용한다는 허위 폭로로 한 간장게장 식당을 문 닫게 만들었던 유튜버가 이번에는 국숫집 무단 촬영 의혹에 휩싸였다.

24일 유튜브 업계에 따르면 유튜버 '하얀트리'는 지난 2월 자신의 채널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한 국숫집을 방문한 영상을 올렸다.

앞서 하얀트리는 지난해 12월 대구 한 간장게장집에서 게장에 밥알이 나왔다며 음식 재사용 의혹을 제기했다가 허위 폭로로 밝혀져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 없는 사진./사진=이미지투데이

음식을 재사용한다는 허위 폭로로 한 간장게장 식당을 문 닫게 만들었던 유튜버가 이번에는 국숫집 무단 촬영 의혹에 휩싸였다.

24일 유튜브 업계에 따르면 유튜버 '하얀트리'는 지난 2월 자신의 채널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한 국숫집을 방문한 영상을 올렸다.

하얀트리는 국수를 주문해 국물을 마신 뒤 "끝맛에서 섞이지 않은 맹물 맛이 났다"며 "첫 입을 먹었을 때의 감동이 끝까지 가지 않더라"고 평했다.

이어 "베이스 육수에 물을 좀 탄 맛"이라며 "진한 멸치 육수 맛이 났다가 뒤에서는 그냥 물 마시는 느낌이 나서 조금 아쉽다"고 덧붙였다.

당시 이 영상은 문제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해당 국숫집 사장 A씨가 관련 영상에 "오늘 처음으로 자세히 영상을 봤다"며 직접 댓글을 남기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국숫집 사장 A씨가 유튜브에 남긴 댓글./사진=유튜브

A씨는 지난 20일 한 유튜브 채널에 "하얀트리가 (가게에서) 몰래 촬영했다"며 "내가 화가 난 건 육수가 진하거나 심심하면 개인에게 다 맞춰주는데, 먹고 나서 맹물이라며 육수 제조법을 틀리게 얘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하얀트리에게 설명하는 댓글을 썼는데 다 삭제하더라"며 "저는 설명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결국 맹물 국숫집이 됐다. 제대로 방송했으면 한다"고 하소연했다.

이후 A씨 댓글이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누리꾼들의 비판이 쏟아지자, 하얀트리는 현재 문제의 영상에 댓글 기능을 차단한 상태다. 영상은 그대로 공개되고 있다.

앞서 하얀트리는 지난해 12월 대구 한 간장게장집에서 게장에 밥알이 나왔다며 음식 재사용 의혹을 제기했다가 허위 폭로로 밝혀져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당시 CCTV 확인 결과 밥알은 유튜버 본인이 식사할 때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하얀트리가 해명 영상을 촬영하러 식당에 찾아갔지만 이미 식당은 영업을 중단한 상태였다. 이후 하얀트리는 재차 식당에 찾아가 사과하는 영상을 올렸고 해당 식당은 지난 1월 영업을 재개했다.

당시 간장게장집 사장은 '유튜버의 허위 방송으로 자영업자가 피해를 보지 않게 법과 제도를 만들어 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을 올렸다.

[관련기사]☞ 한예슬, 10살 연하 남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보복인가"BJ철구, 아내 외질혜 불륜 폭로…상대남 지목 BJ지윤호 "일방적""코로나로 병원 못가게 해 장애인 됐다"…예비역의 호소"인어공주인 줄" 카일리 제너, 아찔한 비키니 자태 '감탄'김가연, ♥임요환 자랑 "8살 연하 남편, 밤에 예약 필요없는 나이"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