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지지율, 7주만 40%대..한미정상회담 계기 반등"

이유미 2021. 5. 27. 15: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가 한미정상회담의 영향으로 반등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7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 기관이 지난 24∼26일 전국 성인 남녀 1천8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문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율은 42%로 집계됐다.

이들 조사 기관은 지지율 반등 요인으로 지난 21일 조 바이든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 등 방미 성과를 꼽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BS 조사..국정안정론 45% vs 정권심판론 43% 팽팽
[그래픽] 한미 정상회담 주요 내용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첫 정상회담에서 채택한 공동성명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공동의 약속과 북한의 핵·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을 다뤄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강조했다 kmtoil@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가 한미정상회담의 영향으로 반등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7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 기관이 지난 24∼26일 전국 성인 남녀 1천8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문 대통령의 국정운영 지지율은 42%로 집계됐다.

이는 전주 조사 때보다 6%포인트 오른 것이다. 40%대를 기록한 것은 4월 첫째 주 이후 7주 만이다. 부정 평가는 전주보다 3%포인트 줄어든 51%였다.

이들 조사 기관은 지지율 반등 요인으로 지난 21일 조 바이든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 등 방미 성과를 꼽았다.

대통령 방미에 대한 긍정평가는 55%로, 부정 평가(34%)보다 훨씬 높았다.

향후 북미 관계와 관련해선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본다'는 응답이 68%, '긍정적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본다'는 응답은 27%로 나타났다.

차기 대선을 앞두고 국정 안정론과 정권 심판론은 팽팽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선에서 '안정적 국정 운영을 위해 여당 후보에게 투표해야 한다'는 의견은 45%, '국정운영 심판을 위해 야당 후보에게 투표해야 한다'는 의견이 43%였다.

이번 NBS(전국지표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yumi@yna.co.kr

☞ 반신욕하다 깜빡 잠들어…16시간후 "이게 내 발?" 충격
☞ 알몸으로 놀이터 배회男 붙잡아 물으니 "누가 자꾸 시켜서"
☞ 영화 '스쿨 오브 락' 케빈 클라크, 한밤중 자전거 타다 사망
☞ 사람 물어 숨지게한 대형견, 개사육장 주인 만나게 했더니…
☞ '학폭 논란' 지수 측 "성범죄 사실무근, 법적대응 진행중"
☞ 술 취한 여성 승객 모텔 데려간 버스 기사 입건
☞ 한혜진, 남편 기성용 성폭행 의혹 논란에 "세상 참 무섭다"
☞ "귀하가 불합격한 이유는…" 취준생 답답한 속 풀릴까
☞ 우르르 쾅쾅! 벼락 맞더니…소 40여 마리 떼죽음
☞ "틀니 숨겨 화나" 동거남 살해 50대 징역 22년 선고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