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만에 압수수색..문제 자료 이미 삭제?

고재민 2021. 5. 27. 19: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인천의 21세기병원이 행정직원을 시켜서 조직적으로 대리수술을 해왔다는 의혹, MBC의 첫 보도 이후 일주일 만에 경찰이 이 병원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이미 병원 측이 진료기록과 CCTV 영상을 삭제했다는 내부 증언이 있다 보니 경찰이 과연 어느 정도까지 증거를 확보했을지 이후 수사 과정을 지켜봐야겠습니다.

먼저, 고재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이른 아침부터 경찰이 인천21세기병원에 들이닥쳤습니다.

의사가 아닌 병원 행정직원들이 대리 수술했다는 의혹을 밝히기 위해 압수수색에 나선 겁니다.

MBC가 처음 이 병원의 대리수술 의혹을 보도한 지 일주일만입니다.

압수수색에는 포렌식 전문 요원 2명을 포함해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수사팀 27명이 투입됐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압수수색은 5시간 넘게 진행됐습니다.

"대리수술 입증할만한 자료가 확보됐을까요? <……>" "직원들이 자료를 이미 파쇄했다고 하던데 자료가 남아 있었습니까? <……>"

어제부터 MBC에는 병원 측이 각종 기록을 서둘러 없애고 있다는 제보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들이 현장 조사를 나오자 컴퓨터에 저장된 진료기록과 수기로 작성한 자료들을 삭제하고 파쇄하고 있다는 겁니다.

경찰은 일단 대리 수술에 관여한 것으로 보이는 관계자 10명의 휴대전화를 압수하고, 진료 기록 등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MBC가 경찰에 제출한 원무과장과 진료협력과장 등 행정 직원들이 절개와 봉합 수술하는 10시간 분량의 동영상에 대해서도 분석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확보한 자료들을 분석한 뒤 병원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MBC 뉴스 고재민입니다.

(영상취재: 임정환 / 영상편집: 신재란)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고재민 기자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195347_349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