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2년 이하 신진예술인도 창작준비금 신청하세요"

이현주 입력 2021. 6. 6.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함께 '신진예술인 창작준비금 지원 사업 - 창작씨앗'을 신설해 1차 온라인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예술경력 2년 이하 신진예술인들이 예술계에 안착하고 활발하게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증명은 기존에 예술활동증명을 받은 적이 없는 예술인이 최근 2년간 전문적인 예술활동 실적이 한 번이라도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 7~14일 1차 온라인 신청 접수
1인당 200만원 지원
[서울=뉴시스]'신진예술인 창작준비금 지원 사업 - 창작씨앗'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2021.6.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함께 '신진예술인 창작준비금 지원 사업 - 창작씨앗'을 신설해 1차 온라인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예술경력 2년 이하 신진예술인들이 예술계에 안착하고 활발하게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1차 신청을 받는다.

예술활동 증명을 완료하고, 가구원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 이내 등의 조건을 부합하는 신진예술인에게 생애 1회, 1인당 200만원을 지원한다.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증명은 기존에 예술활동증명을 받은 적이 없는 예술인이 최근 2년간 전문적인 예술활동 실적이 한 번이라도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전문적인 예술활동 실적은 취미·여가·봉사·교육·행사의 목적이 아닌 직업활동의 일환으로 공개 발표된 예술활동(공연·전시·도서·음반 등)을 말하며,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60억원 규모, 신진예술인 3000명을 대상으로 1, 2차로 나눠 각각 1500명씩 지원할 예정이다.

1차 지원 대상자는 7월 셋째주 발표할 예정이다. 2차 신청 접수는 7월 말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