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언론 "이준석 선출 이례적..與, 전략 재검토 요구받을 것"

이세원 2021. 6. 11. 16: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11일 새 대표로 이준석 후보를 선출하자 일본 언론은 이 후보의 이력 및 30대 제1야당 대표가 내년 대선에 미칠 영향 등에 주목했다.

교도통신은 이 후보가 국회의원 경험이 없다는 점을 거론하고서 "정계에서 실적이 적은 30대가 대표로 선출된 것은 이례적"이라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테랑 4명 눌렀다..이미지 쇄신으로 젊은층 지지 확대 꾀할 것"
국민의힘 당기 흔드는 이준석 새 대표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새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당기를 흔들고 있다. 2021.6.11 zjin@yna.co.kr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국민의힘이 11일 새 대표로 이준석 후보를 선출하자 일본 언론은 이 후보의 이력 및 30대 제1야당 대표가 내년 대선에 미칠 영향 등에 주목했다.

교도통신은 이 후보가 국회의원 경험이 없다는 점을 거론하고서 "정계에서 실적이 적은 30대가 대표로 선출된 것은 이례적"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세대교체로 당을 쇄신해야 한다는 바람이 이 후보가 당선된 원동력이라고 분석했으며 대통령선거의 피선거권은 40세 이상에게 주어지므로 그가 다음 대선에 출마할 수는 없으나 야당을 개혁하겠다는 자세가 선거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고 관측했다.

공영방송 NHK는 이 후보가 50대 이상의 베테랑 정치인 4명을 누르고 당선됐다고 전하고서 국민의힘은 대선을 앞두고 당의 이미지를 쇄신해 젊은 층으로의 지지 확대를 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래픽] 국민의힘 새 당대표 이준석 (서울=연합뉴스) 장예진 기자 = 11일 제 1야당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이준석 후보가 당대표로 당선됐다. jin34@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NHK는 이 후보가 서울의 '명문고'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에서 컴퓨터공학을 배운 뒤 정보기술(IT) 벤처기업을 설립했다고 소개하는 등 정계 입문 전 이력에도 주목했다.

아사히(朝日)신문은 이 후보의 당선이 내년 3월 대통령 선거에서 정권 교체를 달성하기 위해 젊음을 앞세워 이미지를 쇄신하라고 요구하는 당원의 지지가 모인 결과라고 풀이했다.

아울러 "여론의 역풍을 맞는 문재인 정권, 정권을 지지하는 진보계 여당도 전략의 재검토를 요구받게 될 것 같다"고 관측했다.

sewonlee@yna.co.kr

☞ 낸시랭, 왕진진 상대 이혼 소송 2심도 승소
☞ 개 집어삼키고 집마저 위협…멕시코 거대 싱크홀
☞ 국내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 배우들의 마지막 동창회
☞ 화상회의 중 음란행위한 법률분석가 방송 복귀
☞ 양육비로 동전 8만개 던진 아빠…엄마와 딸은 그걸 기부
☞ 집 나가겠다는 남편, 잠들자 머리에 불 지른 아내
☞ '남성 1천300명 몸캠 유포' 김영준 얼굴 공개 "죄송하다"
☞ 도둑갈매기에 분노한 펭귄, 17㎞ 쫓아가 알 터뜨려
☞ "장애인 팝니다" 당근에 동급생 사진 올린 여중생 소년원행
☞ "체육계 여혐 변태에 경고"…女수영선수 올림픽 거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