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새 지도부 축하..재보궐선거 재현된 것 같아"

김지헌 입력 2021. 6. 11. 20:14 수정 2021. 6. 11. 20: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1일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 선출을 축하하는 공개 글을 올렸다.

오 시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에서 "새로운 지도부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전당대회 과정을 지켜보는 내내 두 달 전 치러진 4·7 재·보궐 선거가 재현된 것 같았다"고 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7 재보선 때 함께한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11일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 선출을 축하하는 공개 글을 올렸다.

오 시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에서 "새로운 지도부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전당대회 과정을 지켜보는 내내 두 달 전 치러진 4·7 재·보궐 선거가 재현된 것 같았다"고 썼다.

이어 "이번 선거 결과는 뛰어난 개인에 대한 기대라기보다 국민의힘, 나아가 대한민국이 변하기를 바라는 국민의 염원이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 시장은 "전당대회는 신선한 바람에서 시작했고 그 바람은 청량했다"며 "바람이 분 후 정리 정돈의 시간이 필요하다. 우려를 가진 분들을 보듬고 그분들이 가진 불안을 말끔히 씻어내 드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새 지도부와 함께 난관을 헤쳐나갈 준비가 됐다"며 "이제 막 우리 당에 눈길을 주기 시작한 중도층과 2030 세대의 공감을 얻어내고 국민의 사랑을 받는 당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이날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한 이준석 대표는 오 시장과 함께 2017년 바른정당에 몸담았으며, 오 시장이 올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섰을 때 캠프 뉴미디어본부장을 맡았다.

jk@yna.co.kr

☞ 추미애 "윤석열 대권? 민주주의를 악마에 던져주는 것"
☞ "거친 생각, 불안한 눈빛"…이준석 수락연설에 임재범 '소환'
☞ 국내 최장수 드라마 '전원일기' 배우들의 마지막 동창회
☞ 집 나가겠다는 남편, 잠들자 머리에 불 지른 아내
☞ 낸시랭, 왕진진 상대 이혼 소송 2심도 승소
☞ 개 집어삼키고 집마저 위협…멕시코 거대 싱크홀
☞ 화상회의 중 음란행위한 법률분석가 방송 복귀
☞ 도둑갈매기에 분노한 펭귄, 17㎞ 쫓아가 알 터뜨려
☞ "장애인 팝니다" 당근에 동급생 사진 올린 여중생 소년원행
☞ "체육계 여혐 변태에 경고"…女수영선수 올림픽 거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