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굴기' 중국, 2025년 소행성 샘플 채취 계획

김윤구 2021. 6. 13. 12: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이 2025년 전후로 지구 근처에 있는 소행성의 샘플을 채취하고 혜성도 탐사할 계획이다.

쉬 대변인은 중국이 14차 5개년 계획 기간(2021∼2025년)에 창어(嫦娥) 6호와 창어 7호 달 탐사선을 발사해 달 극지 지역 환경과 자원을 탐사하고 샘플을 채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지난달에는 화성에 탐사선 톈원(天問) 1호를 착륙시켰으며 미국에 이어 2번째로 화성 표면에 탐사 로버를 배치한 나라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가우주국이 11일 공개한 화성 탐사 로버 주롱(왼쪽)과 착륙 플랫폼 사진 [EPA=연합뉴스]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중국이 2025년 전후로 지구 근처에 있는 소행성의 샘플을 채취하고 혜성도 탐사할 계획이다.

또한 2030년 즈음에는 화성에서 샘플을 채취해 돌아오는 임무와 목성계를 탐험하는 임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13일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쉬훙량(許洪亮) 중국 국가우주국(CNSA) 대변인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중국은 2022년 말까지 우주 정거장을 건설해 우주인이 장기 체류하면서 우주 과학 실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쉬 대변인은 중국이 14차 5개년 계획 기간(2021∼2025년)에 창어(嫦娥) 6호와 창어 7호 달 탐사선을 발사해 달 극지 지역 환경과 자원을 탐사하고 샘플을 채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향후 창어 8호도 발사할 예정이다.

중국은 미국과 러시아가 주도하던 우주개척에 도전장을 던지며 '우주굴기'를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 창어 5호가 달 샘플을 가지고 무사히 지구로 돌아왔다.

중국은 지난달에는 화성에 탐사선 톈원(天問) 1호를 착륙시켰으며 미국에 이어 2번째로 화성 표면에 탐사 로버를 배치한 나라가 됐다.

중국은 지난 11일 탐사 로버 '주룽'(祝融)이 촬영한 화성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쉬 대변인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 유럽우주국(ESA)과 화성 로버 궤도 데이터 교환에 대해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형 운반로켓, 재활용 우주 운송 시스템, 위성 인터넷도 향후 우주 계획의 초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ykim@yna.co.kr

☞ 걸그룹 '있지' 리아 학폭 폭로한 동창생 명예훼손 무혐의
☞ 유부녀 집서 바람피운 불륜남은 주거침입?…대법 심리
☞ 4차례 처벌받고도 또 공공장소 음란행위
☞  "더는 밀려날 곳 없는데"…재개발에 쫓겨나는 '여인숙 달방살이'
☞ '방랑식객' 요리연구가 임지호, 오늘 심장마비로 별세
☞  우리 싸움은 현재진행형…남은 자들의 추모는 시작됐다
☞ 미금역 화장실서 20대 남성 숨져…경찰 수사
☞ '나주 모녀 사망' 신고한 아버지 영장 신청…딸 살해 혐의
☞ 만취 상태로 생후 6개월 아기 안고 40㎞ 운전
☞ 승객이 한 이 말에 긴급 착륙한 여객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