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축하 문자 발신한 윤석열..이준석 "대선승리 계속 노력"

이동환 입력 2021. 6. 13. 22:23 수정 2021. 6. 14. 1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대표에게 당선 축하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 대표는 1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윤 전 총장이 오늘 오전 당선을 축하한다는 문자를 먼저 보내왔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의 당선 축하 문자 타전은 6·11 전당대회에서 이 대표가 선출된 지 이틀만이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과 직접적으로 연락한 것은 처음"이라며 "통상적인 덕담 수준이었다"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접 소통 물꼬, 尹 입당 시계 빨라지나..李 "통상적인 덕담 수준"
마스크 고쳐쓰는 윤석열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서울 남산예장공원 개장식에 참석하고 있다. 2021.6.9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대표에게 당선 축하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윤 전 총장이 국민의힘 입당 여부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가운데 두 사람이 이날 직접 소통의 물꼬를 트면서 입당 논의도 급물살을 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대표는 1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윤 전 총장이 오늘 오전 당선을 축하한다는 문자를 먼저 보내왔다"고 밝혔다. 다만 "입당 이야기는 없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에게 "저도 대선 승리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는 답장을 보냈다고 한다.

윤 전 총장의 당선 축하 문자 타전은 6·11 전당대회에서 이 대표가 선출된 지 이틀만이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과 직접적으로 연락한 것은 처음"이라며 "통상적인 덕담 수준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윤 전 총장을 (대권주자로) 특정해서 언급하지 않겠다는 취지이기 때문에 조심스럽다"며 "모든 대선 주자들에게 불가근불가원 원칙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간 윤 전 총장을 향해 8월 중순께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 당내 대선 경선에 참여할 것을 요구해왔다. 이른바 '경선버스 정시출발론'이다.

이 대표는 앞서 언론 인터뷰에서 "경선 일정을 아무리 당겨도 실무적으로 8월 중순 이후에나 시작이 가능하다"며 "윤 전 총장이 만약 8월 정도까지 (입당을) 결심하지 못하면 국민들 입장에서도 답답한 지점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Z세대 거친생각의 이준석, 보수를 이끌다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MZ세대이자 거친 생각을 가진 이준석이 보수 야당을 이끌 리더가 됐다. 헌정 사상 첫 30대 당대표에 선출된 국민의힘 이준석 새 대표가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2021.6.13 zjin@yna.co.kr

dhlee@yna.co.kr

☞ 무리한 전개에 흑인 희화화 논란까지…'펜하3' 적신호
☞ 박항서 감독 매니지먼트사 "베트남과 결별?…인터뷰 맥락 오해"
☞ 덴마크 팀닥터 "에릭센, 심장소생술 직전 사망 상태"
☞ "고래입에서 구사일생?" 어부 경험담에 전문가들 '갸우뚱'
☞ 11년 함께한 이광수 하차에 '런닝맨' 멤버들 눈물바다
☞ 이준석, 천안함유족 앞 눈물 …"보수가 마음 아프게 해"
☞ 김어준 부친상에 여권 인사 잇따라 조문…조화·조기 행렬도
☞ 유부녀 집서 바람피운 불륜남은 주거침입?…대법 심리
☞ 가뭄 장기화에 '세계 7대 자연경관' 이과수 폭포 '초라'
☞ 가수 유성은·긱스 루이 다음 달 결혼…2년 열애 결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