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견례한 이준석-김기현, "당직 인선 다음주 완료"

입력 2021. 6. 13. 22: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어리 기자(naeori@pressian.com)]이준석 신임 국민의힘 대표가 김기현 원내대표와 상견례를 하고 정책위의장 등 새 지도부의 당직 인선에 대한 합의를 이뤘다.

이 대표는 회동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인선은 당헌 당규상 원내대표와 협의해야 해서 의견을 나눴다"면서 "모든 당직 인선은 다음 주 중 완료하는 것으로 의견을 받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석대변인 황보승희, 비서실장 서범수 '초선' 임명

[서어리 기자(naeori@pressian.com)]
이준석 신임 국민의힘 대표가 김기현 원내대표와 상견례를 하고 정책위의장 등 새 지도부의 당직 인선에 대한 합의를 이뤘다. 모든 당직 인선 절차는 다음 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 대표와 김 원내대표는 13일 오후 국회 당대표실에서 만나 당직자 임명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이 대표는 취임 둘째날인 지난 12일 당 수석대변인에 초선인 황보승희 의원을, 비서실장에는 초선인 서범수 의원을 내정한 바 있다.

이 대표는 회동을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인선은 당헌 당규상 원내대표와 협의해야 해서 의견을 나눴다"면서 "모든 당직 인선은 다음 주 중 완료하는 것으로 의견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척되고 있는 사항을 김 원내대표에게 말했다"면서 "의견 접근은 상당히 이뤘지만 아직까지 선임되지 못한 다른 당직과의 관계도 있고 해서 저희가 절차를 지켜서 발표하겠다"고 했다.

그는 당직 후보군에 대한 결정을 상당 부분 마무리 지었다고 했다. 이 대표는 "(당직을 누구로 할지) 의견 접근을 상당히 이뤘고 아직 선임되지 못한 다른 분도 있어서 절차를 지켜 밝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언론에 오르내리는 사무총장 후보군 중 확정된 인선은 없다고 잘랐다. 이 대표는 "아직 확정된 인선은 하마평 중에 없다고 본다"라면서 "대선이라는 중대한 선거에 있어서 선거 경험 있는 사람이 (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날 회동에는 황보승희 수석대변인과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등이 배석했으나 막판에는 이 대표와 김 원내대표만 배석자 없이 당직 인선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본격적인 논의에 앞서 덕담을 포함한 가벼운 인사를 주고 받았다.

김 원내대표는 "이준석 대표가 당선된 후에 시중에서 당 지지율이 올라가는 소리가 들려서, 조만간 통계 지표에도 나오지 않겠나 기대하고 있고 그렇게 결과를 만들어야겠다"며 "비빔밥 말씀해서 비빔밥 값 오르지 않겠나. 비빔밥 비비는 건 제가 잘 한다"고 했다. 이 대표가 당 대표 선거 과정에서 '비빔밥 같은 정당'을 만들겠다고 비유한 것을 빗댄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 대표가 서울시의 공유 자전거인 '따릉이'를 이용한 점도 언급했다. 이 대표는 이날 출근길에 백팩을 메고 넥타이 없이 캐주얼 정장을 입은 채 따릉이를 타고 출근했다.

이 대표는 "원래 킥보드를 타고 다녔는데 각종 규제가 늘어나서 따릉이를 타고 다니고 있다"면서 김 원내대표에게 따릉이 출근을 권유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다음 날 첫 공식 일정으로는 기존 관행대로 서울 동작구 현충원을 가지 않고 대전 현충원을 찾아 천안함 피해 장병들에게 참배할 예정이다. 이후 광주 재개발현장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방문한다.

[서어리 기자(naeori@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