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YTN

[현장영상] 문 대통령, 스페인 국빈방문 공식 환영식 참석

앵커 입력 2021. 06. 16. 00:22 수정 2021. 06. 16. 00:33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오후, 우리 시간 어젯밤 스페인 마드리드에 도착해 이틀 동안의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에 있는 바라하스 국제공항에 도착해 공항도착 행사를 마친 뒤 지금은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오늘 공식 환영식은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이 주최하는 행사로 국왕 내외와 스페인 정부 각료들이 참석했습니다.

환영식은 국왕 내외와의 인사, 양국 국가 연주, 의장대 사열, 수행원과의 인사 교환 순으로 진행됩니다.

문 대통령의 스페인 국빈방문은 지난해 수교 70주년을 맞이 이뤄졌던 지난 2019년 10월 펠리페 6세 국왕의 국빈 방한에 대한 답방 형식입니다.

또 우리 대통령으로서는 14년 만에 이루어진 스페인 국빈 방문이며, 특히 스페인으로서는 코로나19 유행 이후 최초의 국빈방문 접수입니다.

문 대통령은 환영식 이후 마드리드 시청을 방문하고 펠리페 6세 국왕이 주최하는 국빈 만찬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국빈만찬 둘째 날에는 페드로 산체스 총리와의 회담 및 오찬을 하고, 스페인 상원을 방문한 뒤, 바르셀로나에서 경제인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