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KBS N과 6시즌간 총 300억원에 방송권 계약

이정호 기자 alpha@kyunghyang.com 입력 2021. 6. 16. 14: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조원태(왼쪽) 한국배구연맹 총재와 박중민 KBS N 대표가 16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연맹 회의실에서 방송권 계약을 체결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OVO 제공



한국배구연맹(KOVO)이 KBS N과 6시즌 총 300억원에 방송권 계약을 했다.

KOVO는 16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연맹 회의실에서 주관방송사인 KBS N과 방송권 계약 체격식을 열었다. 2005~2006시즌부터 KOVO와 방송권 계약을 한 KBS N은 이번 계약으로 2026~2027시즌까지 한국프로배구와 인연을 이어간다. KOVO는 “KBS N과 ‘22시즌 연속’이라는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이자, 최장의 방송권 계약을 성사했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2005년에 출범한 한국프로배구 V리그는 꾸준히 성장해 지난 시즌 역대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출범 초기 총 9개였던 팀이 여자부 신생팀 창단으로 총 14팀으로 확대되는 등 외연도 확장했다.

KOVO는 “KBS N은 주관 방송사로 안정적인 TV 중계 환경을 구축하고 기술 발전에 앞장서며 프로배구 중계를 국제적인 수준으로 제고하는 등 프로배구 발전에 공헌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KBS N은 국내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프로배구 독점 방송권, 전송권, 재판매권을 보유하며 프로배구 전 경기 TV 중계를 한다.

KOVO와 KBS N은 “개막 특집과 매거진 프로그램 등 방송 콘텐츠 생산, 해외 방송권, 온라인 스트리밍 사업, 국제 이벤트 대회 실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호 기자 alpha@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