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무인자동화 농업생산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자 공모

장정욱 입력 2021. 6. 16. 15: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첨단 무인 자동화 농업생산 시범단지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자를 모집 한다.

또한 벤처·혁신기업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재부는 디지털 뉴딜 분야로 첨단 무인 자동화 농업생산 시범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자 공모를 오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실시한다.

벤처·혁신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대상으로 28일부터 7월 15일까지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 4·5주 차 한국판 뉴딜사업 추진계획 발표
기획재정부 CI. ⓒ데일리안 DB

정부가 첨단 무인 자동화 농업생산 시범단지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자를 모집 한다. 또한 벤처·혁신기업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획재정부는 16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6월 4·5주 차 한국판 뉴딜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기재부는 디지털 뉴딜 분야로 첨단 무인 자동화 농업생산 시범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통합플랫폼 구축 사업자 공모를 오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실시한다.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첨단 무인 자동화 플랫폼과 농기자재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기재부는 시범단지 조성과 함께 데이터 표준화 체계 정립을 통해 지능형 농업 생산 기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대한민국 회복과 도약, 디지털 뉴딜과 포용으로’라는 주제로 제34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을 22일 진행한다.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시상하고 ▲디지털 활용역량 ▲포용적 디지털 이용환경 조성 ▲포용적 디지털 활용 ▲디지털 포용 기반 조성 ▲디지털 기반 취약계층 사회참여 등의 내용을 담은 디지털 포용 사회로의 전환 선포식도 예정돼 있다.


그린뉴딜 분야에서는 갯벌과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해 갯벌 관리 및 복원 기본계획을 30일까지 수립한다. 갯벌생태계 현황과 생물 서식환경 보호 방안, 갯벌 복원 목표와 추진 방향 등을 기본계획에 담을 계획이다.


3월 31일부터 3개월 동안 진행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융·복합지원) 사업은 오는 30일 마감할 예정이다.


성장유망업종과 벤처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28일부터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신청을 받는다. 사업은 5인 이상 중소·중견기업(성장유망업종·벤처기업 등은 5인 미만 가능)을 대상으로 한다. 만15~34세 청년 근로자를 채용한 사업주가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고 전체 근로자 수가 늘어난 경우 받을 수 있다.


벤처·혁신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대상으로 28일부터 7월 15일까지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고용노동부는 설명회에 참여하는 구직 청년을 대상으로 애로사항 청취를 계획하고 있다.


기재부는 “지역균형 뉴딜 분야에서는 지방자치단체 지역균형뉴딜 주요사업과 뉴딜펀드 위탁운용사의 투자방향을 안내하는 권역별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며 “약 3개월에 걸쳐 진행하는 투자설명회는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