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與 선악논리로 접근..수술실 CCTV법 숙성 필요"

나확진 2021. 6. 16. 1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6일 일명 '수술실 CCTV 설치법' 협조를 압박하는 민주당과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야당을 악으로 밀어붙이려는 시도에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법안에 대한) 찬반을 지금 언급하기보다는 좀 더 숙성될 필요가 있다는 신중론을 기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도 "이재명 막무가내에 실소"
김부겸 총리 접견 준비하는 이준석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부겸 국무총리를 접견하기 위해 회의실에 들어서고 있다. 2021.6.16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6일 일명 '수술실 CCTV 설치법' 협조를 압박하는 민주당과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야당을 악으로 밀어붙이려는 시도에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법안에 대한) 찬반을 지금 언급하기보다는 좀 더 숙성될 필요가 있다는 신중론을 기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여당이 선악 논리로 법안에 접근하고 있다"며 "입법 내용을 찬성하면 선, 반대하면 악이라는 식으로 야당을 대하는 방식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최근 복당을 신청한 무소속 홍준표 의원도 SNS를 통해 이 지사를 맹비난하며 이 대표를 옹호했다.

홍 의원은 "수술실 CCTV 설치를 반대한다고 '특권소수층 옹호'라고 공격하는 이 지사를 보고 그 무대포(막무가내)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며 "과거 테러방지법을 반대한 민주당은 테러옹호당이었나"라고 되물었다.

또 "모든 의사를 범죄인처럼 보고 감시 대상으로만 취급한다면, 중환자에 대한 수술 기피와 그로 인한 환자의 생명권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가"라며 "어이없는 의료 포퓰리즘이고 저렇게 막무가내로 정치해도 지지층이 있는 걸 보면 참 신기하다"고 비꼬았다.

rao@yna.co.kr

☞ 박항서 빠진 베트남 축구, 졌지만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 하얀 그물 안에 우글우글...마을 덮친 수천마리 거미떼
☞ "수리하러 왔습니다" 고객 안 볼 때 랜섬웨어 심어
☞ 폐쇄된 수원역 집창촌 여성 업주, 한강서 숨진 채 발견
☞ 배우 백성현, 지난해 10월 결혼 6개월만에 득녀…"아빠 됐다"
☞ 안락사 요청하며 곡기 끊었던 佛불치병 환자 스위스서 영면
☞ 대대장이 병사 아버지 부대로 불러 "제보 말라" 협박
☞ '누가 나무에 구멍을 뚫었을까?'…목격자 없는 전주 수목 훼손
☞ "마오쩌둥 아들 죽음, 볶음밥과 무관"…中 역사미화 본격화
☞ 영화 '나를 찾아줘' 출연 리사 베인스, 뺑소니 사고로 사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