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영 삼성 파운드리 사장 "어떤 도전에도 대응할 준비 됐다"

김철선 2021. 6. 16. 16: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시영 삼성전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사업부 사장이 세계적인 반도체 학회 행사에서 "어떤 도전에도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시영 사장은 "삼성의 파운드리 비전은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공정·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어떤 도전에도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3대 반도체 학회 'VLSI 심포지엄'서 기조연설
최시영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장 사장 [삼성전자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최시영 삼성전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사업부 사장이 세계적인 반도체 학회 행사에서 "어떤 도전에도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최 사장은 16일 온라인으로 열린 'VLSI 심포지엄'에서 '팬데믹의 도전, 기술이 답하다'는 주제로 기조연설하며 이같이 밝혔다.

최 사장은 "핀펫(FinFET) 기술이 모바일 시스템온칩 시대를 열었던 것처럼, MBCFET 기술은 고성능·저전력 컴퓨팅, 인공지능, 5G 확산 가속화를 통해 '데이터 기반 사회'를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BCFET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차세대 트렌지스터 공정 기술이다. 종이처럼 얇고 긴 모양의 나노시트(Nano Sheet)를 적층해 트렌지스터 성능과 전력효율을 높였다.

MBCFET 공정은 기존 7나노 핀펫 트랜지스터보다 차지하는 공간을 45%가량 줄이면서 소비전력 50% 절감과 35%의 성능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대하고 있다.

최시영 사장은 "삼성의 파운드리 비전은 기술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공정·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어떤 도전에도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오하이오주립대 전자재료 박사 출신인 최 사장은 반도체연구소 공정개발팀장, 파운드리 제조기술센터장 등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핵심보직을 지낸 반도체 공정·제조 전문가다.

세계 3대 반도체 학회 중 하나인 VLSI 학회는 매년 미국과 일본에서 번갈아 가며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는 13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초저전력 5나노 공정기술 등 차세대 파운드리 기술과 관련된 4편의 주요 논문을 선보일 예정이다.

kcs@yna.co.kr

☞ 박항서 빠진 베트남 축구, 졌지만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
☞ 하얀 그물 안에 우글우글...마을 덮친 수천마리 거미떼
☞ "수리하러 왔습니다" 고객 안 볼 때 랜섬웨어 심어
☞ 폐쇄된 수원역 집창촌 여성 업주, 한강서 숨진 채 발견
☞ 배우 백성현, 지난해 10월 결혼 6개월만에 득녀…"아빠 됐다"
☞ 안락사 요청하며 곡기 끊었던 佛불치병 환자 스위스서 영면
☞ 대대장이 병사 아버지 부대로 불러 "제보 말라" 협박
☞ '누가 나무에 구멍을 뚫었을까?'…목격자 없는 전주 수목 훼손
☞ "마오쩌둥 아들 죽음, 볶음밥과 무관"…中 역사미화 본격화
☞ 영화 '나를 찾아줘' 출연 리사 베인스, 뺑소니 사고로 사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