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운동하느라 尹발표 못 들어..찾아보지도 않았다"

이은정 2021. 6. 29. 21: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도전을 선언한 것과 관련, "오늘 운동하러 갔다 오느라 윤 전 총장이 발표하는 것을 들어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저녁 중구의 한 호텔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만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준석 대표도 김 위원장과의 만찬과 관련, "윤석열 얘기에 대한 비중은 생각보다 없었다"며 "'나중에 보면 알겠지'라는 식으로 큰 관심이 없어 보이셨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尹회견에 국민의힘 의원 20여명 참석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겠나"
만찬 회동한 이준석ㆍ김종인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오른쪽)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중구 한 호텔 식당에서 만찬 회동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2021.6.29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도전을 선언한 것과 관련, "오늘 운동하러 갔다 오느라 윤 전 총장이 발표하는 것을 들어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저녁 중구의 한 호텔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만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기사는 보지 않았냐'는 질문에도 "아니 찾아보지도 않았다"면서 "내일 아침에나 보면 무슨 얘기 했는지 (알 것)"이라고 답했다. 또 국민의힘 의원 20여 명이 윤 전 총장의 기자 회견에 참석한 데 대해서는 "호기심에서 간 것 아니겠나"라며 "특별한 의미가 있겠어요"라고 반문했다.

이준석 대표도 김 위원장과의 만찬과 관련, "윤석열 얘기에 대한 비중은 생각보다 없었다"며 "'나중에 보면 알겠지'라는 식으로 큰 관심이 없어 보이셨다"고 전했다.

이어 "김 전 위원장과는 자주 이야기하기 때문에 평상적인 내용의 대화를 나눴다"며 "경제가 화두가 될 테니 사람도 강화하고 정책도 강화해야 한다는 말을 해주셨다"고 말했다.

배석자 없이 약 1시간 반가량 이어진 만찬 자리에서는 선거 전략, 정책 개발과 대선 관리에 대한 조언이 오간 것으로 알려졌다.

ask@yna.co.kr

☞ 만취 뺑소니·역주행한 20대 기업인…여성 감금 정황도
☞ "전직 프로 복서가 성추행"…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 "성폭행당했다" 연락 후 추락사…범인은 동성 지인?
☞ 미 트랜스젠더, 네바다 미인대회 우승…미스 USA 될까
☞ 윤석열 "한일관계 죽창가 부르다 망가져"…조국 직격
☞ 여중사 거부에도 성추행 계속…블랙박스에 고스란히
☞ "전기로 고통없이 한방에…" 철장 속 누렁이의 운명
☞ 3선 김재윤 전 의원 빌딩 아래서 숨진 채 발견
☞ '자고 가라' 여친 말 듣고 아파트 붕괴 피한 남성
☞ 윤석열 기자회견에 김종인의 반응은…"운동하느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