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선 국민면접..'김경율·유인태' 대신 '정수경·천관율'

정진형 2021. 7. 4.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 후보 9룡(龍)은 4일 대통령 취업준비생 신분으로 국민 면접에 나선다.

당초 전문면접관으로 추진했던 김경율 회계사 섭외를 취소한 데 이어 '친노 원로'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 면접관 자리를 고사해, 최종 면접관으로는 기존에 내정됐던 소신파 김해영 전 의원 외에 천관율 기자, 정수경 교수가 합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문면접관, '쓴소리' 김해영에 정수경·천관율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들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첫 합동 토론회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용진, 이낙연, 추미애, 김두관, 이광재, 최문순, 정세균, 이재명, 양승조 후보. 2021.07.0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 후보 9룡(龍)은 4일 대통령 취업준비생 신분으로 국민 면접에 나선다.

당초 전문면접관으로 추진했던 김경율 회계사 섭외를 취소한 데 이어 '친노 원로'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 면접관 자리를 고사해, 최종 면접관으로는 기존에 내정됐던 소신파 김해영 전 의원 외에 천관율 기자, 정수경 교수가 합류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청주CJB컨벤션센터에서 예비경선(컷오프) 후보들을 대상으로 '국민면접 제2탄, 대통령 취준생의 현장 집중면접' 행사를 진행한다.

국민 면접관은 총 지원자 5365명 중 성별·세대를 고려한 200명이 선정됐다.

전문면접관은 '미스터 쓴소리' 김해영 전 의원을 비롯해 정수경 국제법률경영대학원 조교수, alookso 에디터를 맡고 있는 천관율 기자를 섭외했다.

행사는 각 후보자별 인사말 후 국민 면접관의 질문을 받는 '블라인드 면접'과, 전문 면접관과 후보가 1대 3으로 집중 질문을 받는 '1:3 집중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각 면접 과정은 국민 면접관 200명이 실시간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최종 평가에서 1~3위에 오른 후보는 오는 7일 국민면접 제3탄 정책언팩쇼에서 발표 순서를 정할 수 있는 우선권이 부여된다.

행사에는 송영길 대표, 이상민 당 선거관리위원장,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 송갑석 전략기획위원장, 이소영 대선경선기획단 대변인이 참석한다. 사회는 한준호 선관위원이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mati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