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집단감염' 현대百 무역센터점, 12일까지 임시 휴점

황희경 2021. 7. 8.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오는 12일까지 문을 닫는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8일 "코로나19 4차 유행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추가 확산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직원 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방역 당국과 협의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원 3천600명 전수검사..6월26일~7월6일 방문 고객에 검사 권고
집단감염 발생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임시휴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천200명을 넘어선 7월 7일 오전 집단감염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임시휴업 안내문이 붙어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이 오는 12일까지 문을 닫는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8일 "코로나19 4차 유행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추가 확산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직원 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방역 당국과 협의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무역센터점은 이달 5일 휴점한 이후 6일에는 오후 3시에 조기 폐점하고 7~8일 문을 닫은 것을 포함해 일주일 넘게 영업을 중단하게 됐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지난 4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전날 저녁 기준으로 총 6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확진자는 모두 무역센터점 직원들이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 직원 3천6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했다. 전날까지 3천100여명에 대한 결과가 나왔고 나머지 500여명의 검사 결과는 이날 중 나올 예정이다.

김 사장은 "지난 5일 확진 판정을 받은 식품 물류창고 근무 직원이 방역당국 조사 과정에서 6월 30일부터 의심 증세가 발현됐다고 진술했다"면서 "통상 최초 증상이 발현하기 2일 전부터 역학조사를 하지만 백화점 특성상 주말에 고객들이 몰리는 상황까지 감안해 조사 기간을 6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11일간으로 늘려 고객 전원에게 코로나19 검사를 권고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창고나 휴게 공간 등 직원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수칙 준수 등을 관리하는 '안전 방역관'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무역센터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두 차례 이상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식품관 근무자는 코로나19 검사와 별도로 14일간 자가 격리하도록 했다.

김 사장은 "고객들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임시 휴점 기간 방역당국과 협의해 철저한 방역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zitrone@yna.co.kr

☞ 코로나19 무섭게 퍼지는데…수천명 모이는 트롯 공연 괜찮을까
☞ 4살 딸 유치원 보내던 엄마 치어 사망…운전자 혐의 인정
☞ 한겨울 5살 딸 전남편 회사 앞에 13시간 세워둔 엄마
☞ 수십만 원까지 부르는 게 값…백신 안 맞으려 이렇게까지
☞ 길 건너던 20대 치어 숨지게 하고는 "재수 없어" 되레 큰소리
☞ 홍준표 "무상연애에 쥴리까지…프리섹스 미국서도 치명상"
☞ 주차장 차 안에 뿌연 연기…극단적 선택 시도 여성 구조
☞ "딱지 왜 붙여" 아파트 주차장 막은 주민 벌금 150만원
☞ 대깨문 깨고 박정희 격찬…송영길 '금기파괴' 어디까지
☞ 경복궁서 정화기능 갖춘 150년전 공중화장실 유적 나왔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