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공작설' 힘 실은 윤석열..치고 빠진 이준석

신수아 입력 2021. 7. 14. 20:25 수정 2021. 8. 4. 07: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Y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없던 일로 만들어 주겠다' 윤석열 전 총장의 이동훈 전 대변인이 어느 여권 인사가 한 말이라면서 여권 공작설을 제기 했죠.

그러자 그 동안 이 전 대변인과 선을 그어온 윤석열 전 총장은 공작 정치라면서 무게를 실어 주었고

여당은 아무런 근거도 내놓지 못하는 술수라고 비판 했습니다. 신수아 기잡니다.

◀ 리포트 ▶

어제 오후 금품수수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나오던 이동훈 전 윤석열 캠프 대변인은 여권 인사가 찾아와 Y를 치라고 했다며 난데없는 공작설을 제기했습니다.

[이동훈/전 윤석열 캠프 대변인(어제)] "Y를 치고 우리를 도우면 없던 일로 만들어주겠다. 이런 말을 했습니다."

대체 언제? 그리고 여권 인사가 누구고 또 Y는 누구인지? 아무런 설명도 없었습니다.

[이동훈/전 윤석열 캠프 대변인] "공작입니다. 자, 가겠습니다. (뭐가 공작이란 거죠? 누가 찾아왔다는 겁니까?) 말씀하신 그대로입니다."

"관련이 없다"며 선을 그었던 윤 전 총장 측은 오늘은 공작정치이자, 수사권을 이용한 선거개입이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사실확인이 더 필요하단 단서는 달았지만 '여권 공작설'을 들고 나선 겁니다.

윤 전 총장은 그동안 이 전 대변인의 금품수수혐의에 대해선 할말이 없다고 선을 그어왔습니다.

[윤석열/전 검찰총장 (지난달 30일)] "본인의 신상에 관한 개인 문제이기 때문에 저희로선 뭐 거기에 대해서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그런데 공작 의혹에는 불과 하루 만에 태세를 전환해 가세한 겁니다.

반면, 당차원의 진상규명에 즉각 착수하겠다던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오늘은 수위 조절에 나서며 한발 물러섰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아직까지 사실 관계는 많이 확인된 것이 없습니다. 이동훈 전 논설위원이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하면 그에 따라 대응 수위를 조절하겠습니다."

민주당은 이번 사안의 본질은 "이 전 대변인의 금품수수가 본질이며, 공작설은 이를 가리려는 얕은수라고 비판했습니다.

[김영배/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공작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있습니다. 이동훈씨가 칭한 그 (여권) 사람이 과연 누구인지를 그냥 공개하면 될 일입니다."

[강병원/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부정청탁방지법 위반으로 수사 받고 있는 피의자의 일방적 주장에 공당의 대표가 부화뇌동해서야 되겠습니까."

'공작정치' 의혹을 거두절미하고 불쑥 던진 이동훈 전 대변인은 오늘은 연락을 끊은 채 별다른 설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MBC뉴스 신수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이창순 / 영상편집: 우성호

신수아 기자 (newsua@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286339_349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