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국민의힘 입당..감사원장 사퇴 17일만

전민경 2021. 7. 15. 10: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권 대권주자로 급부상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만나 입당 의사를 밝히고, 곧바로 입당 절차에 들어갔다.

감사원장직을 사퇴한지 17일 만의 전격 입당으로 '속전속결' 정치 행보에 나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최 전 원장은 비공개로 진행된 면담 자리에서 국민의힘 입당 의사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11시 입당 환영식 갖기로
최재형 전 감사원장 2021.7.12/뉴스1 © News1 김기태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야권 대권주자로 급부상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만나 입당 의사를 밝히고, 곧바로 입당 절차에 들어갔다.

감사원장직을 사퇴한지 17일 만의 전격 입당으로 '속전속결' 정치 행보에 나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이 대표와 면담했다.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최 전 원장은 비공개로 진행된 면담 자리에서 국민의힘 입당 의사를 밝혔다.

관계자는 "최 전 원장이 입당하겠다는 생각을 밝힌 후 온라인 입당을 할지, 서류 제출로 입당을 할지 등 입당 절차와 행사 장소 등을 짧게 논의했다"고 전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11시에 최 전 원장의 입당을 환영하는 행사를 열기로 했다.

이 대표는 이날 비공개 면담에 앞서 "지난 세월 공직에서 봉사하시면서 남긴 수많은 미담과, 정권의 부당함에 맞섰던 모습들이 우리 국민에게 큰 귀감이 됐다"며 "앞으로 최 원장께서 국가를 위해 더 큰 일을 해주기 위한 국민 기대가 있다는 것도 저희가 잘 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저희 첫 만남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논의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환영의 인사를 거듭 전했다.

이에 최 전 원장은 "아버님 상사 때 이준석 대표님을 비롯해 국민의힘 많은 의원들께서 조문해주셨다. 여러분의 위로가 저희들에겐 다시 슬픔을 딛고 일어서는데 큰 힘이 됐다"며 "그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또 "그동안 제가 여러 많은 분들의 조언을 들으며 생각해왔던 점에 대해 오늘 이 대표를 만나뵙고 좋은 말씀 나눈 후, 기자 여러분께도 말씀드리려고 오늘 이 자리에 찾았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