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서 달리던 전기 스쿠터 폭발..부녀 중태

김윤구 2021. 7. 20. 10: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에서 달리던 전기 스쿠터가 폭발해 이 스쿠터에 탔던 아버지와 딸이 중태에 빠졌다.

20일 중국 인터넷매체 펑파이(澎湃)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에서 웨이(魏)모 씨가 7살 딸과 함께 스쿠터로 주행중이었는데 스쿠터가 저절로 폭발하면서 큰 불길에 휩싸였다.

웨이 씨 뒤에서 다른 전기 스쿠터를 타고 가던 아내는 문제의 스쿠터가 어딘가에 부딪히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폭발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잇단 발화 사건에 안전성 우려 높아져
18일 항저우에서 달리던 전기 스쿠터에서 불길이 치솟고 있다. [사진 펑파이. 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중국에서 달리던 전기 스쿠터가 폭발해 이 스쿠터에 탔던 아버지와 딸이 중태에 빠졌다.

20일 중국 인터넷매체 펑파이(澎湃)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에서 웨이(魏)모 씨가 7살 딸과 함께 스쿠터로 주행중이었는데 스쿠터가 저절로 폭발하면서 큰 불길에 휩싸였다.

웨이 씨 뒤에서 다른 전기 스쿠터를 타고 가던 아내는 문제의 스쿠터가 어딘가에 부딪히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폭발했다고 말했다.

웨이 씨 부녀는 생명이 위중한데 딸은 전신의 95%에 3도 화상을 입었고 아버지도 신체의 90%에 화상을 입었다.

딸은 기관절개술을 받았으며 호흡기를 쓴 채 쇼크, 급성호흡곤란증후군, 기도 화상 등 증세로 고통받고 있다. 아버지는 산소호흡기를 이용하는 등 쇼크 치료를 받고 있다.

웨이 씨 아내는 폭발한 스쿠터가 2∼3년 전 한 브랜드 매장에서 구입한 것이며 배터리 교체도 이 매장에서 했다고 말했다.

항저우 소방당국은 배터리 내의 물질이 밖으로 새어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면서 이번 발화 사건이 배터리와 관계있다고 추정했다.

웨이 씨 가족은 200만 위안(약 3억5천만원)을 목표로 치료비를 모금하고 있다.

항저우시 전기 스쿠터 협회는 2천개 전기 스쿠터 매장에 즉각적인 제품 점검을 요구했다.

항저우시 시장감독당국도 전기 스쿠터 판매수리점을 점검할 예정이다.

최근 몇 년간 중국에서는 전기 스쿠터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높아졌다.

지난 5월에는 청두(成都)의 주택 엘리베이터 안에서 전기 스쿠터의 배터리가 폭발해 7개월 여아를 포함한 5명이 다쳤다.

ykim@yna.co.kr

☞ '트바로티' 김호중, 폭행 혐의 경찰 입건…무슨 일?
☞ 맨 앞에 앉은 김연경…항공기 좌석 논란, 이번엔 없다
☞ '음주운전 적발' 배우 박중훈 벌금 700만원
☞ 김희재·윤정희·하니 확진…연예계 오늘도 줄줄이
☞ 가족여행 중 딸들 앞에서 아내 살해한 남성, 감옥서 최후
☞ 항공사 부기장, 아내에게 대출 강요하며 빨래건조대로…
☞ 김홍빈 최후의 구조 요청 "주마 필요하다, 많이 춥다"
☞ 경찰 신변보호로도 막지 못한 살인…애꿎은 중학생 피살
☞ 두쌍의 쌍둥이 커플 한 집에서 동거…헷갈린 적은?
☞ 고교생 도끼 살인사건에 싱가포르 '발칵'…모르는 사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