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더워도 '선풍기' 켜놓고 자는 건 피하세요

홍효진 기자 2021. 7. 21. 20: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염이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선풍기를 켜놓고 잠자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선풍기를 켜놓고 잠이 들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미국 수면 전문잡지 '슬립 어드바이저'(Sleep Advisor)에 따르면 밤새 선풍기를 틀어 놓고 자려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염이 연일 기승을 부리는 요즘 선풍기 없이 잠 못 드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선풍기를 곁에 두고 잠에 드는 것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폭염이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선풍기를 켜놓고 잠자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선풍기를 켜놓고 잠이 들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미국 수면 전문잡지 '슬립 어드바이저'(Sleep Advisor)에 따르면 밤새 선풍기를 틀어 놓고 자려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우선 선풍기 날개에 먼지가 없어야 한다. 슬립 어드바이저는 "선풍기 날개에 먼지가 쌓여있다면 선풍기를 작동시킬 때마다 먼지들이 공기 중에 떠돌아 다닌다"며 선풍기를 청결하게 사용할 것을 강조했다.

밤새 선풍기를 켜놓으면 피부가 건조해진다는 점도 감안해야 한다. 특히 콧구멍 속이 건조해져 과도한 점액이 분비될 수 있다. 콧구멍 속 점액이 많이 분비될 경우 호흡이 방해받는 문제가 생긴다.

밤새 선풍기 바람을 쐬다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뻐근해지는 증상도 있다. 슬립 어드바이저는 "선풍기에서 집중적으로 나오는 서늘한 공기가 신체 근육을 긴장시키고 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며 "특히 선풍기를 얼굴이나 목 바로 옆에 두고 자는 사람들이 이런 경험이 많다"고 소개했다.

[관련기사]☞ 제주 중학생, 결박돼 처형되듯 살해됐다…피의자 신상공개 검토여사친 애인 행세 해주는 남친…"뼛속까지 카사노바""16살 연하男 살해 여성, 한 달 반 사귀고 7개월간 스토킹"도쿄올림픽 토요타마저 '손절'…삼성 '나 어떡해'가출 청소년 성폭행하고 성매매 시켜 돈 번 20대…항소심서 감형
홍효진 기자 jin855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