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암 투병 천안함 유족 별세 눈물로 애도

박경준 2021. 7. 22. 19: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2일 천안함 폭침 희생자인 고(故) 정종율 상사의 부인 정경옥 씨가 암 투병 끝에 별세한 소식이 전해지자 빈소를 찾아 조의를 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시 동구 청기와장례식장을 방문, 유족을 만나 "지금까지 보탬이 되려고 노력했으나 미진한 부분이 많았다"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지 못해 반성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尹도 조문..유승민 "정부가 '北 소행 분명하다' 하면 응어리 풀릴 것"
천안함 폭침 희생자 부인 빈소 찾은 이준석 (인천=연합뉴스) 김상연 기자 = 천안함 폭침 희생자인 고(故) 정종율 상사의 부인 정경옥씨가 암 투병 끝에 별세한 소식이 알려진 22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인천시 동구 청기와장례식장을 찾아 유족을 위로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7.22 goodluck@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2일 천안함 폭침 희생자인 고(故) 정종율 상사의 부인 정경옥 씨가 암 투병 끝에 별세한 소식이 전해지자 빈소를 찾아 조의를 표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인천시 동구 청기와장례식장을 방문, 유족을 만나 "지금까지 보탬이 되려고 노력했으나 미진한 부분이 많았다"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지 못해 반성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유일한 유족인 정 씨의 아들 정모 군에게 "공부하고 힘들 텐데 이런 일까지 겪게 돼 (안타깝다)"라며 "많은 분이 응원하고 있으니 (유족 예우 등)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유가족은 "잊지 않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눈물을 비친 이 대표는 "우리가 아버님한테 빚을 졌기 때문에"라며 "하고 싶은 일이 있을 때 많은 분이 열과 성을 다해 (도울 수 있게 하겠다)"라고 했다.

천안함 폭침 희생자 유족 위로하는 윤석열 (인천=연합뉴스) 김상연 기자 = 천안함 폭침 희생자인 고(故) 정종율 상사의 부인 정경옥씨가 암 투병 끝에 별세한 소식이 알려진 2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인천시 동구 청기와장례식장을 찾아 고인의 아들 정모군을 위로하고 있다. 2021.7.22 goodluck@yna.co.kr

야권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장례식장을 찾았다.

윤 전 총장은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빈소에는 입장하지 않았고, 장례식장 1층에서 유족들을 만나 유족들을 위로했다.

국민의힘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도 빈소를 방문했다.

유 전 의원은 유족들을 만난 뒤 기자들에게 "홀로 남은 아들이 성장해가는 데 국민께서 사랑과 관심을 많이 보내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천안함 사태에 대한 정부의 미온적 태도가 있다'는 지적에 "유가족이 가슴 아파하는 부분이 천안함 음모론"이라며 "'북한의 소행이 분명하다'라는 점을 분명히 밝혀주면 이분들 응어리가 많이 풀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kjpark@yna.co.kr

☞ 이수만에게 50억 빌라 받은 외신기자, 청탁금지법 대상?
☞ 영탁 측 "막걸리 광고 모델료로 150억원 요구한 적 없어"
☞ "납작하고 둥근 불빛이…" 무안서 UFO 목격ㆍ촬영
☞ 한국팀은 1시간 차타고 대기…일본팀은 경기장 옆 호텔에
☞ 식당 간장통에 먹다남은 국물 몰래 넣었다면 어떤 처벌?
☞ 90살 전설의 여배우, 야외서 연설하다 더위에 그만…
☞ 김준현, 7년 만에 '맛있는 녀석들' 떠난다…이유는
☞ '성관계 방지용' 조롱받은 올림픽 골판지 침대…앉았더니 푹
☞ 한밤중 서울 송파구 아파트서 9세 남아 추락사
☞ 황인범, 5년 열애한 여자친구와 웨딩 화보 공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