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또 물난리..서유럽, 홍수·산불로 끊이지 않는 신음

이광빈 입력 2021. 7. 26. 11:41 수정 2021. 7. 26. 13: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폭우 등 기상이변으로 타격을 입은 서유럽 지역에 홍수와 산불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달 중순 폭우가 쏟아졌던 런던에는 25일(현지시간) 다시 집중호우가 내리면서 곳곳이 침수됐다.

이달 중순 폭우로 피해가 컸던 벨기에 디낭 지역 등에도 다시 집중호우로 물난리가 났다.

사르데냐 당국은 산불 피해가 전례 없는 규모에 이르자 중앙 정부에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자금을 요청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이탈리아·프랑스에 대형 산불
도로가 침수된 런던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올해 폭우 등 기상이변으로 타격을 입은 서유럽 지역에 홍수와 산불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달 중순 폭우가 쏟아졌던 런던에는 25일(현지시간) 다시 집중호우가 내리면서 곳곳이 침수됐다.

BBC 방송과 AFP 통신에 따르면 사디크 칸 런던 시장은 트위터에 "긴급 구조대가 런던 전역에서 심각한 홍수와 싸우고 있다"면서 시민들에게 침수 지역에서 걷거나 운전하는 것을 피해달라고 요청했다.

소셜미디어에는 물에 잠긴 자동차 영상들이 속속 올라왔다. 대형 병원 2곳이 침수됐고, 주택과 역 등에 침수 피해가 속출했다.

런던 소방대는 몇 시간 동안 300여 건의 침수 피해 전화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번 폭우로 강우량이 1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다.

기상청은 영국 남동부 지역에 황색 뇌우 경보를 발령했다.

경찰은 런던 남서부의 교통 요지인 퀸스타운로드역 인근의 도로를 폐쇄했다.

이달 중순 폭우로 피해가 컸던 벨기에 디낭 지역 등에도 다시 집중호우로 물난리가 났다.

자동차들이 떠내려가고 산사태가 나기도 했다.

이탈리아 사르데냐 화재 [AP=연합뉴스]

이탈리아 사르데냐에서는 대형 산불이 발생해 주민 400여명이 대피하고 수천 에이커가 불에 탔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이탈리아 당국은 7대의 항공기를 이용해 진화 작업에 나섰으나 불길을 잡지 못하자 다른 유럽 국가들에 항공기 지원을 요청했다.

사르데냐 당국은 산불 피해가 전례 없는 규모에 이르자 중앙 정부에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한 자금을 요청하기로 했다.

프랑스 남부에서는 주말 사이 대형 산불이 발생해 1천명 이상의 진화 인력이 투입됐다고 dpa 통신이 보도했다.

산불은 8.5㎢의 산림을 태웠다. 산불은 전력망에도 영향을 미쳐 10만 가구에 전기가 끊겼다. 산불로 아직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스페인 북부에서도 주말 사이 대형 산불이 나 1천200㏊의 면적을 잿더미로 만들었다.

스페인 북부 화재로 불탄 집 [EPA=합뉴스]

강한 바람이 불면서 산불이 거세졌고 연기 기둥이 치솟았다.

인근 지역에서 여름 캠프에 와 있던 어린이 28명을 포함한 42명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대피했다.

진화 작업에 300여 명의 소방대원이 투입됐는데, 접근이 어려운 산악 지형이어서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항공기와 헬리콥터도 투입돼 상공에서 물을 뿌리고 있다.

지역 당국은 인근 지역 농가에 보관 중인 농작물이 화재를 키울 수 있다며 옮겨달라고 요청했다.

lkbin@yna.co.kr

☞ MBC 왜이러나…올림픽 축구 루마니아전 '조롱 자막'으로 또 구설
☞ '바람 강할텐데' 日 태풍상륙을 양궁 대표팀이 반기는 이유
☞ 대낮 뉴욕 한복판서 야만적 폭행…68세 노인 기절
☞ "쫄았던것 인정"…탈락후 셀카 올렸다 온라인서 뭇매맞은 中선수
☞ 윤지오 "故장자연 관련 진실만 말해와…前대표에 법적대응"
☞ 김홍빈 도왔던 산악인 "구조 무시한 사람만 15명 이상"
☞ 공군성추행 2차가해 피고인 수감시설서 사망…"국방부 관리소홀"
☞ 여서정, 아버지 여홍철 이어 25년 만에 도마 결선 진출
☞ 분당 아파트서 30대 추락사…함께 살던 사촌동생은…
☞ 광주 도심 도로변 주차 트럭 안에서 백골 시신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