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선수 관련 입장 표명해 달란 장혜영에 이준석 "정의당은 대선 경선 안 치르나"

양다훈 입력 2021. 7. 29. 23: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안산 선수가 숏컷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 입장을 표명해달라는 정의당 장혜영 의원에게 "우리 대선 준비 때문에 바쁜데 정의당에서 저한테 뭘 입장 표명하라고 요구했던데 정의당은 대선 경선 혹시 안 하시나요"라고 반문했다.

29일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다른 당들은 대선 때문에 바쁜데 정의당은 무슨 커뮤니티 사이트 뒤져서 다른 당 대표에게 입장표명을 요구하고 있나"라며 이같이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 "커뮤니티 사이트에 왜 관심 가져야하나"
장 의원 "이 문제 침묵한다면 암묵적 동조하는 것"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안산 선수가 숏컷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 입장을 표명해달라는 정의당 장혜영 의원에게 “우리 대선 준비 때문에 바쁜데 정의당에서 저한테 뭘 입장 표명하라고 요구했던데 정의당은 대선 경선 혹시 안 하시나요”라고 반문했다.

29일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다른 당들은 대선 때문에 바쁜데 정의당은 무슨 커뮤니티 사이트 뒤져서 다른 당 대표에게 입장표명을 요구하고 있나”라며 이같이 전했다.

이 대표는 “이준석이 무슨 발언을 한 것도 아닌데 커뮤니티 사이트에 왜 관심을 가져야 하나”라며 “이거 전형적인 ‘A에 대해서 입장표명 없으면 넌 B’ 이런 초딩 논법인데, 이거 정의당 해서 이득 볼 거 없다”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그는 “천안함이 북한 소행이라는 정의당의 입장표명이 없으면 정의당은 ㅁㅁ”라고 거꾸로 꼬집었다.

끝으로 “그리고 저는 안산선수와 대한민국 선수단 한분 한분을 응원한다”며 논란을 일축했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앞서 이날 장 의원은 2020도쿄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 선수가 숏컷을 했다는 이유로 도 넘은 공격을 받고 있다며 그간 2030여성에 대해 성차별이 없다고 지론을 펼쳤다는 이 대표를 향해 입장을 요구했다.

장 의원은 “아무리 능력이 있어도 사회에 여성에 대한 차별이 만연할 때, 여성 개인에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를 우리는 지금 목도하고 있다”며 “이게 바로 낯뜨거운 성차별 대한민국의 현주소이기 때문에 능력만이 문제가 아니라 차별의 구조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만일 이 문제에 대해 침묵하신다면 많은 이들은 이준석 대표가 안산 선수에 대한 과도하고 폭력적인 비난과 요구에 대해 암묵적으로 동조하는 것이라고 판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