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성, 송영길 '이재명 편들기' 직격.."심판은 선수 라커룸서 나와라"

박주평 기자 2021. 8. 1.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1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을 관리하는 송영길 지도부의 '이재명 편들기' 의혹을 제기하며 공개적으로 비판에 나섰다.

최 전 수석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대선관리의 제1기준은 공정한 경쟁인데 송영길 대표는 연이어 대선 리스크를 노출하고 있다"며 "이러다 대선관리에서 손을 떼라는 말이 나오기라도 하면 어찌되겠느냐"고 직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연구원 정책기획안에 '생활기본소득', 철회 마땅"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 2021.4.1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1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을 관리하는 송영길 지도부의 '이재명 편들기' 의혹을 제기하며 공개적으로 비판에 나섰다. 최 전 수석은 민주당 4선 의원 출신의 '친문 핵심'으로 분류된다.

최 전 수석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대선관리의 제1기준은 공정한 경쟁인데 송영길 대표는 연이어 대선 리스크를 노출하고 있다"며 "이러다 대선관리에서 손을 떼라는 말이 나오기라도 하면 어찌되겠느냐"고 직격했다.

최 전 수석은 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기본소득' 지원사격 의혹를 제시하며 공정성을 의심했다.

최 전 수석은 "최근 당 민주연구원 대선 정책 기획안에 생활기본소득이 들어 있다. 이건 오얏나무 아래서 갓 끈 매는 정도를 넘어섰다"며 "기본소득은 특정 후보의 대표 공약이자 후보 간 격렬한 논쟁이 현재 진행 중으로, 당 연구원에서 대선 정책으로 공개한 것은 부당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그렇지 않아도 송 대표는 기본소득 재원 방안이 있다는 말로 오해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며 "그렇기에 이번 연구원 발표는 넘어선 일종의 쇼크다. 철회해야 마땅하다"라고 촉구했다.

최 전 수석은 "개인적으로는 기본소득을 앞세워서는 그 내용적 시비를 떠나 재집권에 큰 장애가 된다고 본다. 후보들은 물론 저 같은 당원들도 기본소득에 대해 이견이 있다"며 "그런데 후보가 정해지기도 전에 대선정책으로 공개를 하면 어찌하나"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아울러 일부 최고위원과 당의 주요 보직자들이 각 후보 대선 캠프에 합류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어떤 해명과 정리조차 없다"며 "보도에 언급된 최고위원과 당의 보직자들은 캠프 정리는 물론 당의 공식 일정 외 일체의 접촉을 금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최 전 수석은 "지도부와 보직자는 심판이다. 심판이 구단에 속하는 경우는 없다"며 "당장 선수 라커룸에서 나와야 한다. 지금까지 이런 적은 없었다"고 비판했다.

송 대표가 지난달 20일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방문할 당시 이 지사가 동행한 것을 두고도 일각에선 송 대표를 향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낸 바 있다.

송 대표는 앞서 지난달 초 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대깨문'이라고 떠드는 사람이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된다', '누가 되면 차라리 야당하겠다'라고 안일한 생각을 하는 순간 문 대통령을 지킬 수 없다는 걸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라며 친문 강경 지지층의 '이재명 비토'를 정면 비판했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