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측 "이낙연 무능한 당대표..정권재창출 위기 만들어"

박주평 기자 입력 2021. 8. 1. 11: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선 캠프(열린캠프)는 1일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빵점은 좀 과한 표현이지만, 무능한 당 대표로 정권재창출의 위기를 만들어냈다는 비판은 피해가기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진영 캠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빵점 당 대표! 추미애 후보가 이낙연 후보에게 한 말이다.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 발언과 검찰개혁 추진에 좌고우면하여 당원들의 탈당이 많았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표 시절 尹 뜨고 여야 지지율 역전..서울·부산시장 '소'도 빼앗겨"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지난 7월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20대 대선 후보자 '원팀'협약식에서 핵심공약 원팀 퍼즐 맞추기 퍼포먼스를 하는 이낙연 전 대표를 바라보고 있다. 2021.7.28/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선 캠프(열린캠프)는 1일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빵점은 좀 과한 표현이지만, 무능한 당 대표로 정권재창출의 위기를 만들어냈다는 비판은 피해가기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진영 캠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빵점 당 대표! 추미애 후보가 이낙연 후보에게 한 말이다.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 발언과 검찰개혁 추진에 좌고우면하여 당원들의 탈당이 많았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LH와 부동산 사태에 대한 초기 대응이 미흡했고, 결국 본인이 선대위원장을 맡았던 서울과 부산 보궐선거에서 패배하는 결과를 낳았다. 자신의 지지율도 폭락했기에 결코 성공한 당 대표였다고 말씀하지 못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결론적으로 이낙연 대표 시기부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지지율이 폭등하고 국민의힘과의 당 지지율이 역전되는 상황으로 이어진 것 아닌가"라며 "문재인 정부 4년 동안 정권재창출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던 당원들과 지지자들에게는 상상하지 못한 혼돈의 시작이었다. 분명히 책임감을 느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아마 당 대표라는 자리도 '소잡는 칼'을 쓰는 자리 정도 될 것이다. 비유하자면 서울시장 소와 부산시장 소를 빼앗긴 분이다. 사과하셨던 기억이 난다"고 했다.

그는 "경선에서 어떤 후보가 더 유능한가를 검증하는 것은 유의미한 논쟁이다. 그러나 누가 더 높은 자리를 했는가와 누가 더 유능한가는 분명히 구별돼야 한다"며 "직위와 자리가 아닌,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결과물을 가지고 평가돼야 한다. 공약평가 전문기관인 메니페스토실천본부의 평가는 믿을 수밖에 없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