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무용단, 틱톡 손잡고 무용 대중화 앞장

장병호 입력 2021. 8. 3. 15: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현대무용단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과의 협업 프로그램 '무용 인 틱톡'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무용 인 틱톡'은 현대무용, 아이돌 커버댄스,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무용 콘텐츠 제작으로 무용 대중화를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립현대무용단은 지난해부터 틱톡 계정을 개설해 무용 관련 숏폼 콘텐츠로 대중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부터 '무용 인 틱톡' 크리에이터 모집
무용 전공자 대상..성과 달성시 지원금 제공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현대무용단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과의 협업 프로그램 ‘무용 인 틱톡’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국립현대무용단 틱톡 숏폼 콘텐츠(사진=국립현대무용단)
‘무용 인 틱톡’은 현대무용, 아이돌 커버댄스,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무용 콘텐츠 제작으로 무용 대중화를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다. 콘텐츠 제작 개수, 달성 성과에 따라 지원비를 지급하는 무용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이다.

4일부터 크리에이터 모집을 시작한다. 전국의 무용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4일부터 31일까지 URL 및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월 최소 5개 이상 콘텐츠 업로드, 개별 동영상 조회수 달성 등 틱톡 코리아 측의 미션을 성공할 경우 활동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국립현대무용단은 지난해부터 틱톡 계정을 개설해 무용 관련 숏폼 콘텐츠로 대중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무용수와 틱톡커(틱톡 유저)가 협업한 영상 ‘리얼 댄서 VS 틱톡커’는 1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국립현대무용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립현대무용단은 틱톡을 통해 공연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톡톡 튀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