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에이수스, 조달청에 '크롬북 플립 C214MA' 등록 外

서민지 2021. 8. 3. 18: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이수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에이수스, 조달청 나라장터에 '크롬북 플립 C214MA' 등록

에이수스가 자사 제품 최초로 교육용 노트북 '크롬북 플립 C214MA'를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신규 등록했다. 에이수스는 향후 크롬북 외 다양한 제품을 추가 등록하면서 국내 조달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나라장터에 등록된 크롬북 플립 C214MA는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교실 환경에 최적화된 플립형 크롬북이다. 기본적인 노트북 모드 외에 태블릿 모드나 텐트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고,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된 스타일러스 펜으로 드로잉, 디지털 필기 등 다채롭게 활용 가능하다. 또 주변을 3D로 스캔하는 월드 페이싱 카메라를 탑재해 학생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어 교육용 노트북으로 적합하다. 나라장터 등록가는 57만5천원이다.

◆한국레노버, 휴가철 집콕족 위한 프로모션 진행

한국레노버가 여름 방학 및 휴가철을 맞아 레노버 주요 인기 PC를 최대 1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레노버 썸머 홈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PC '요가', 게이밍 PC '리전', 온라인 학습 및 영상 시청에 특화된 '아이디어패드'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주요 오픈마켓에서 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노트북 구매 고객에게는 문의 사항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퀵서비스로 A/S를 받을 수 있는 '이지케어' 서비스 등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요가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3년 보증 및 1년 ADP(고객과실무상 보증 서비스) 등의 프리미엄 애프터서비스도 제공된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QXD5500 미니' 출시

팅크웨어가 영상화질을 업그레이드한 2.7인치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5500 미니'를 출시한다. '아이나비 QXD5500 미니'는 기존 제품 대비 QHD-FHD로 영상화질을 높이고 2배 이상의 영상 저장 및 주차 녹화시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팅크웨어]

영상 저장의 경우 전후방 상시 영상녹화 파일의 화질은 유지하되 파일 사이즈를 약 50%까지 압축해 기존 대비 개선된 영상파일 저장이 가능한 '메모리 절약모드' 기능이 적용된다. 아울러 기존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됐던 '저전력주차녹화' 솔루션을 적용, 주차 시 보조배터리를 장착해 사용할 경우 최대 137시간까지 장시간 주차녹화가 지원된다.

◆HP코리아-애즈랜드, 국내 인쇄 시장 디지털화 맞손

HP 코리아가 애즈랜드에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를 공급한다. 애즈랜드는 총 4대의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 장비를 추가 도입해 국내 상업 인쇄 시장 주도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1일부터 디지털 인쇄를 통해 라벨 및 패키징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실제 생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애즈랜드는 아날로그 방식의 오프셋 장비를 통해 대부분의 인쇄 물량을 처리해왔으나 최근 증가하는 디지털 인쇄 요청에 따라 HP의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를 추가로 도입했다. 애즈랜드는 HP 인디고 7800 디지털 인쇄기와 함께 ▲B2 사이즈를 지원하는 상업 인쇄용 인쇄기 HP 인디고 100K 디지털 인쇄기 ▲HP 인디고 7K 디지털 인쇄기 ▲ A3 사이즈 라벨 및 패키지용 HP 인디고 6K 디지털 인쇄기 2대 등 총 4대의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를 추가 도입했다.

◆루헨스, '슬기로운 여름생활' 프로모션 실시

루헨스가 8월 한 달 동안 라이프 필터 본품을 대폭 할인하는 '슬기로운 여름생활' 프로모션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루헨스몰'에서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라이프 필터 본품 및 매트리스 커버를 최대 66% 할인된 금액에 제공한다.

[사진=루헨스]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여행 시 휴대 가능한 '휴대용 정수 필터' 본품을 매주 선착순 30명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또 매주 수요일마다 스토어찜 추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소식알림 동의시 5% 중복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