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흔들렸던 한국 레슬링, 결국 노메달로 올림픽 마감[2020도쿄]

정다워 2021. 8. 3. 19: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슬링 간판 류한수(33·삼성생명)가 16강에서 탈락하며 우려했던 '노메달'이 현실이 됐다.

한국 레슬링은 도쿄올림픽서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그레코로만형 남자 130㎏급 김민석(28·울산남구청)은 지난 1일 1라운드에서 패한 데 이어 한국 레슬링의 간판인 류한수가 3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남자 67㎏급 16강전에서 무함마드 엘 사예드(이집트) 6-7로 석패를 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림픽 레슬링 대표 류한수가 3일 일본 지바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남자 67kg급 16강전에서 이집트의 무함마드 엘 사예드와 겨루던 중 제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지바 |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레슬링 간판 류한수(33·삼성생명)가 16강에서 탈락하며 우려했던 ‘노메달’이 현실이 됐다.

한국 레슬링은 도쿄올림픽서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그레코로만형 남자 130㎏급 김민석(28·울산남구청)은 지난 1일 1라운드에서 패한 데 이어 한국 레슬링의 간판인 류한수가 3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 A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남자 67㎏급 16강전에서 무함마드 엘 사예드(이집트) 6-7로 석패를 당했다.

류한수는 경기 초반 0-6으로 끌려가며 어려운 경기를 했다. 뒷심을 발휘해 1점 차까지 추격했지만 더 이상 따라잡지 못하고 패자가 됐다.

16강전 패배에도 류한수는 실낱같은 희망을 잡고 있었다. 정에 따라 엘 사예드가 결승에 오르면 패자부활전 진출권을 얻어 동메달 획득을 노릴 수 있었는데 엘 사예드는 준결승에서 탈락했다. 결국 류한수에게 반전은 일어나지 않았고, 한국은 메달 없이 올림픽을 마감했다.

한국 레슬링이 올림픽 역사에서 메달을 따지 못한 것은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에서 금메달 1개(양정모), 동메달 1개(정해섭)를 따낸 뒤 처음 있는 일이다. 한때 올림픽 효자 종목이었고 1~2개의 메달은 꾸준히 획득한 것을 감안할 때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다.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한국 레슬링은 불운에 시달렸다. 지난 3월 국제대회에 나섰다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되는 불상사가 일어났다. 최악의 상황 속에 한국은 올림픽 출전권을 2장 얻는 데 그쳤다.

우여곡절 끝에 도쿄에 간 류한수는 이중고를 겪었다. 대한레슬링협회에 따르면 올림픽 해당 체급 출전 선수가 기존 16명에서 17명으로 한 명 늘어나면서 두 명의 선수가 32강 격인 사전 경기를 치러야 했다. 두 명의 선수는 추첨을 통해 선정했는데 공교롭게도 류한수가 뽑혔다. 류한수는 32강에서 압델라멕 메라벳(알제리)에 8-0 테크니컬폴승으로 잡았는데 상대적으로 체력을 소비해야 했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