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L] 2일차에 다시 나온 올킬! 블레이드, 4강 진출 확정(종합)

안수민 2021. 8. 3. 21:3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장전 2일차 순위표(사진=중계 화면 캡처).
◆2021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이하 DPL) 서머 대장전
▶8강 풀리그 2일차
1경기 떡잎마을방범대 승 3대0 지존신호등
2경기 진욱석호세현 승 3대2 올스타
3경기 민초단 승 3대2 팀 토스
4경기 지존신호등 승 3대2 블레이드
5경기 올스타 승 3대0 반민초단
6경기 팀 토스 승 3대1 진욱석호세현
7경기 민초단 승 3대2 떡잎마을방범대
8경기 블레이드 승 3대0 반민초단
9경기 팀 토스 승 3대2 지존신호등

블레이드가 대장전 8강 풀리그 1일차에 이어 2일차에서도 올킬을 기록했다.

3일 2021 던전앤파이터 프리미어 리그(이하 DPL) 서머 대장전 8강 풀리그 2일차 경기가 온라인으로 펼쳐졌다. 떡잎마을방범대는 지존신호등과의 1경기에서 김영훈의 메카닉이 올킬을 기록하며 값진 1승을 따냈고 올스타와 블레이드는 각각 5경기, 8경기에서 반민초단을 상대로 올킬을 기록했다.

1경기부터 떡잎마을방범대의 올킬이 나왔다. 떡잎마을방범대의 선봉으로 나선 김영훈은 메카닉을 선택해 지존신호등의 퇴마사를 만나 선취승을 따냈고 이어진 2세트에서는 마도학자를 구석으로 몰아붙이며 여유롭게 승리를 차지했다. 마지막 3세트에서는 김영훈이 드래곤나이트와 '실피'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하면서 올킬을 달성했다.

2경기에서는 진욱석호세현이 값진 1승을 추가했다 올스타 최치환의 검귀가 선봉으로 나서 편세현을 잡아낸 뒤 다음에 나온 장진욱의 스트라이커에게 당했다. 이어 올스타 김창수의 사령술사가 나서 1승을 추가했고 이석호의 크루세이더에게 마무리당했다. 이석호는 올스타의 마지막 주자로 나온 김상훈의 메카닉을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에 성공하며 팀에 소중한 1승을 안겨줬다.

3경기는 팀 토스와 민초단의 대결이 펼쳐졌다. 팀 토스의 선봉이자 드래고니안 랜서를 사용하는 김은총은 민초단 전준영의 쿠노이치에게 맥없이 쓰러졌지만 김상재의 런처가 전준영과 김준혁을 잡아내면서 1대1을 만들었다. 민초단의 2번째 주자 김준혁의 엘레멘탈마스터에게 1킬을 내준 팀 토스는 에이스 한세민의 스위프트 마스터가 마지막에 나섰지만 안현수의 아수라에게 당하면서 1패를 추가했다.

4경기에서는 3전 전승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블레이드가 지존신호등을 잡고 전승 기록을 이어갔다. 블레이드는 지존신호등 우인재의 퇴마사에게 2킬을 당했지만 지난 1일차에서 올킬을 기록한 바 있는 전규원의 데몬슬레이어가 사태 진압에 나섰다. 그러나 지존신호등의 마지막 주자 정호준이 마도학자로 데몬슬레이어 제압에 성공하며 블레이드에 시즌 첫 패를 안겼다.

5경기 전패를 기록 중인 올스타가 반민초단을 잡고 값진 1승을 따냈다. 반민초단의 선봉 김동욱을 만난 올스타 최치환은 검귀의 강력한 대미지를 앞세워 순식간에 2킬을 기록했고 상대 마지막 주자인 노인혁의 인챈트리스까지 마무리하면서 벼랑 끝에서 살아남았다.

6경기는 팀 토스의 압승이었다. 팀 토스는 한세민의 스위프트 마스터를 선봉으로 내세웠고 진욱석호세현의 첫 주자 이석호의 크루세이더를 제압했다. 이어 한세민이 2번째로 나선 편세현의 섀도우댄서까지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이후 진욱석호세현의 마지막 주자 장진욱의 스트라이커에게 한세민이 잡혔지만 김상재의 런처가 마지막에 제압하며 3대1로 승리했다.

7경기 민초단이 떡잎마을방범대의 기세를 잠재웠다. 민초단은 전준영의 쿠노이치가 떡잎마을방범대 이제명의 레인저를 잡고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이후 김영훈의 메카닉에게 전준영이 당하기는 했지만 민초단 김준혁의 엘레멘탈마스터가 1킬을 추가하며 유리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떡잎마을방범대의 마지막 주자로 이찬혁의 섀도우댄서를 만난 민초단은 김준혁이 잡혔지만 안현수의 아수라가 마무리하면서 3대2로 승리했다.

8경기에서 블레이드가 지난 4경기와 달리 전규원의 데몬슬레이어를 반민초단과의 맞대결 선봉으로 내세웠다. 전규원은 1세트를 무난하게 승리한 뒤 반민초단의 2번째 주자 노인혁의 인챈트리스까지 쓰러뜨리면서 2킬을 기록했다. 이어 반민초단의 마지막 주자 김재완의 그래플러를 상대로도 초반 주도권을 잡은 전규원은 매끄러운 스킬 연계로 올킬을 기록했다.

마지막 경기에서는. 지존신호등은 박영환의 드래곤나이트가 선봉전을 승리했지만 팀 토스 김은총의 드래고니안 랜서에게 패배하며 1대1을 기록했다. 팀 토스는 김은총의 활약으로 지존신호등의 마지막 주자 정호준의 마도학자 체력을 크게 낮췄고 에이스 한세민의 스위프트 마스터가 마지막을 장식하면서 시즌 3승을 신고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