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경제

[단독] 애플 공식 광고에 '욱일기'가..한국선 '블러 처리'

홍민성 입력 2021. 08. 04. 05:36 수정 2021. 08. 04. 09:09

기사 도구 모음

애플 공식 광고 영상에 욱일기 문양과 흡사한 디자인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3일 한경닷컴 취재를 종합하면 애플은 지난 3월 아이폰12 광고 영상 'iPhone 12 - Cook'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현재 유튜브 콘텐츠의 전후 광고 영상(인스트림)으로 삽입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 송출되는 광고 영상에서만 희미해졌을 뿐, 현재 애플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원본 영상이 그대로 게재돼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애플 광고 영상서 욱일기 추정 문양 논란
한국 유튜브 광고 영상에는 '블러 처리'
사진=애플 유튜브 캡처


애플 공식 광고 영상에 욱일기 문양과 흡사한 디자인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3일 한경닷컴 취재를 종합하면 애플은 지난 3월 아이폰12 광고 영상 'iPhone 12 - Cook'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해당 영상은 아이폰12의 내구도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서양 남성이 주방에서 조리하는 모습이 담겼다. 현재 유튜브 콘텐츠의 전후 광고 영상(인스트림)으로 삽입되고 있다.

그러나 해당 영상을 본 일부 시민들은 영상 속 남성이 사용하는 냄비에 그려진 그림이 일본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일본의 군기 '욱일기' 문양과 흡사하다고 지적했다.

사진=애플 유튜브 캡처
욱일기 문양이 옅게 수정된 광고 영상. / 사진=유튜브 캡처


이 같은 논란을 의식한 듯, 뒤늦게 이 문양은 블러 처리됐다. 그러나 국내에 송출되는 광고 영상에서만 희미해졌을 뿐, 현재 애플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원본 영상이 그대로 게재돼 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