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방역지침 무시 대규모집회, 진보·보수 모두 엄단해야

2021. 8. 4.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가 당 대표로 있는 국민혁명당이 그제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15일 광복절에 광화문 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국민혁명당 측은 "탄압과 억압을 뚫고 기필코 문재인 정권 탄핵을 위한 8·15 국민대회를 성사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온국민이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희생을 감수하며 사투를 벌이는 이런 상황에서 이에 아랑곳없이 대규모 집회를 강행하겠다는 전 목사 등의 행태는 비난받아 마땅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가 당 대표로 있는 국민혁명당이 그제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15일 광복절에 광화문 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국민혁명당 측은 “탄압과 억압을 뚫고 기필코 문재인 정권 탄핵을 위한 8·15 국민대회를 성사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집회·대면예배를 금지한 오세훈 서울시장도 형사고발 하겠다고 했다.

4차 대유행 진원지인 수도권은 방역 최고 단계인 거리두기 4단계 시행 4주를 맞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신규 확진자 수는 어제 1202명으로 28일째 네 자릿수를 유지하며 맹위를 떨치고 있다. 거리두기 4단계의 장기화로 음식점·술집·학원·체육시설 등 대면업종에서 생업을 포기하는 영세 자영업자들이 비일비재하다. 초·중·고는 물론이고 대학에서도 비대면 수업 기간이 길어지면서 학생들의 수업권 침해가 심각하다.

경제에도 빨간 신호등이 곳곳에 켜지고 있어 하반기 경제회복 전망을 어둡게 하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WSJ)은 그제(현지시간) “델타 변이 바이러스 유행으로 제조업 생산기지인 아시아 국가들이 글로벌 경제 회복에서 약한 고리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한국에 대해 “수출 엔진이 느려지는 조짐을 보인다”면서 “향후 몇 달간 공급망 불확실성으로 역풍에 직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온국민이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희생을 감수하며 사투를 벌이는 이런 상황에서 이에 아랑곳없이 대규모 집회를 강행하겠다는 전 목사 등의 행태는 비난받아 마땅하다. 내 자유만 소중하고 타인의 자유와 생명은 어찌 돼도 좋다는 것인지 묻고 싶다. 이들의 8·15집회를 원천 차단하고 사법부는 집회 주도자들에게 법적 책임을 엄히 물어야 한다. 이 점은 지난 7월 3일 8000여명이 참가한 집회를 강행했던 민주노총도 마찬가지다. 이들의 불법 집회 후 한 달이 지났는데도 경찰은 아직까지 민주노총 위원장을 소환조차 못하고 있다. 경찰이 이리도 물러터져 있으니 전 목사 등이 공권력을 업신여기는 것 아니겠는가. 법과 사회의 안녕, 시민의 생명 등의 가치를 존중하지 않는 행태는 진보든 보수든 가릴 것 없이 엄단해야 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