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7개월의 기다림→프로데뷔 최재영, "정말 기다려왔던 순간"

박지원 기자 2021. 8. 4. 1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1995(이하 부천) 미드필더 최재영이 지난 김천상무전 교체 출전으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지난 31일 김천상무전에서 후반 20분 송홍민과 교체되어 약 25분간 경기장을 누빈 최재영은 비록 경기에서는 패했지만 경기장 곳곳에서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부천FC1995(이하 부천) 미드필더 최재영이 지난 김천상무전 교체 출전으로 프로 데뷔전을 치렀다.

지난 31일 김천상무전에서 후반 20분 송홍민과 교체되어 약 25분간 경기장을 누빈 최재영은 비록 경기에서는 패했지만 경기장 곳곳에서 눈에 띄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재영은 투입 후 중원에서의 활발한 움직임으로 다양한 공격 전개를 펼쳤다. 김천상무전 '분당 뛴거리'에서 팀 내 1위를 기록하는 등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재영은 데뷔전을 치른 후 "프로 입단 후 약 2년 7개월 만에 데뷔했다. 그동안 정말 기다려왔던 순간이다. 하지만 막상 경기장 들어가서는 그런 느낌을 떠나 경기에만 집중했다. 부천에서 데뷔해서 영광이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선수가 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출전 당시 "감독님이 '긴장하지 말고 하고 싶은 것 다 해'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그 말에 긴장 없이 경기를 뛸 수 있었다"고 밝혔다.

부천 입단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에서 최재영은 선수단 분위기에 완전히 적응했다. 최재영은 "같은 대학 동기인 (이)주현이와 (이)시헌이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다. 형들과 친해지면서 잘 적응하고 있다. 그동안 훈련하면서 몸 컨디션도 많이 올라온 것 같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하반기 목표에 대해서 "팀이 현재 하위권에 있지만 출전 기회를 받게 된다면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