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스포츠서울

수민X슬롬 첫 정규 앨범 '미니시리즈', 텀블벅 펀딩 통해 제작

정하은 입력 2021. 08. 04. 10:36

기사 도구 모음

수민과 슬롬이 '수민 X 슬롬'의 이름으로 발매하는 첫 정규앨범 '미니시리즈(MINISERIES)'와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찾았다.

수민과 슬롬 측은 "앨범 후반 작업 및 뮤직비디오 제작에 많은 도움이 필요했다"라며 "협업 작품을 넘어서 우리 음악을 사랑해주는 팬들과 함께 앨범 작업을 마무리하고 싶었다"라고 텀블벅 펀딩을 진행한 이유를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수민과 슬롬이 ‘수민 X 슬롬’의 이름으로 발매하는 첫 정규앨범 ‘미니시리즈(MINISERIES)’와 뮤직비디오 제작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찾았다.

수민과 슬롬 측은 “앨범 후반 작업 및 뮤직비디오 제작에 많은 도움이 필요했다”라며 “협업 작품을 넘어서 우리 음악을 사랑해주는 팬들과 함께 앨범 작업을 마무리하고 싶었다”라고 텀블벅 펀딩을 진행한 이유를 밝혔다.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은 후원자가 창작자의 목소리에 힘을 보태주는 구조로 기존 유통 시스템과 차별점을 갖고 있다.

이번 펀딩을 진행하는 수민과 슬롬 모두 대한민국 음악 신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수민은 ‘네오 케이팝’의 선두주자로 불리며 자기 작품뿐만 아니라 BTS를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프로듀싱했다. 슬롬은 비트 메이커이자 힙합 프로듀서로서 이름을 알리며, 엠넷 ‘쇼미더머니10’에서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민과 슬롬이 ‘수민 X 슬롬’의 이름으로 발매하는 첫 정규앨범 ‘미니시리즈(MINISERIES)’는 9월 초 발매된다.

사진 | EMA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