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팩트

"서울공항 국민께 돌려드리겠다"..이낙연, 부동산 정책 공약 발표 [TF사진관]

이선화 입력 2021. 08. 04. 11:46

기사 도구 모음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낙연 전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정책 공약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이 전 대표는 부동산 가격 안정화와 국민의 내 집 마련 꿈을 실현하기 위해 "서울공항을 국민께 드리는 일부터 시작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낙연 전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정책 공약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이선화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선화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낙연 전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정책 공약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이 전 대표는 부동산 가격 안정화와 국민의 내 집 마련 꿈을 실현하기 위해 "서울공항을 국민께 드리는 일부터 시작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서울공항은 대통령 전용기 운영과 국빈이용, 미군 비행대대 주둔, 군 수송기와 정찰기 운영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곳이다.

이 전 대표는 "(서울공항 인근에) 잠실의 112층 롯데월드타워와 고층 건물이 밀집해있고, 공군 조종사의 54%가 불안해한다는 감사원의 감사 결과가 있다"라며 "서울공항 이전은 국민과 군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이어 "서울공항 이전으로 높이제한 규제가 풀리면 약 4만 호까지 (주택을) 공급할 수 있다"라며 "그린벨트는 철저히 보호하고, 투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개발이익환수를 100분의 50까지 높여 공공성을 강화하겠다"라고 덧붙였다.

seonflower@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저작권자 ⓒ 특종에 강한 더팩트 & tf.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